상단여백
HOME 뉴스 치과계
대한예방치과학회, AAPD 제13차 국제학술대회 참가20여 개국 400여 명 참여… 신승철 명예교수, 장종화 교수 등 연자로 나서 호평
  • 전유경 기자
  • 승인 2018.11.30 16:05
  • 댓글 0

대한예방치과학회(회장 이원재)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태국 콘퀜시에서 아세아예방치과학회(AAPD, 회장 와라누크 교수)가 개최한 제13차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아시아 전역과 호주, 뉴질랜드, 미국 등 20여 개국에서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강 건강을 통해서 전신 건강을!’이라는 주제 아래 치아우식, 치주병 예방을 비롯한 6개 분야에서 20여 명의 초청 연자들의 심포지엄과 학술 포스터 발표 등이 진행됐다.

한국에서는 신승철 명예교수(단국대학교)가 ‘한국에서 임상예방치과 진료의 새로운 방향’을, 박용덕 교수(조선대학교)가 ‘한국의 금연 진료체계’를, 장종화 교수(단국대학교)가 ‘한국 치위생사 교육 50년’ 등의 강연을 펼쳐 국제적 관심을 모았다.

이번 학술대회에 이어 AAPD 최고위원회는 대구시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오는 2020년 11월 13일에서 15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대규모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대한예방치과학회는 이 대회를 주관하여 대한치과의사협회 및 관련 학술 기관과 협조하기로 했다.

아세아예방치과학회 차기 14대 회장으로 당선된 박용덕 회장은 조만간 조직위원회를 꾸려 세부적인 운영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재개봉] 트와일라잇
[재개봉] 트와일라잇
부정교합의 진단과 치료 핵심 가이드 외
부정교합의 진단과 치료 핵심 가이드 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