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UV LED 광경화기 ‘ZENITH Cure’ 출시

덴티스가 출시한 UV LED 광경화기 ‘ZENITH Cure’가 3D프린터를 사용하는 개원가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치과용 LED 진료 등의 대명사인 덴티스 Luvis의 전문 광학연구소와 덴탈3D프린터 시장을 선도하는 ZENITH 연구진의 개발로 탄생한 이 제품은 LED 광경화기의 핵심인 최적의 LED를 갖추었다. 안정성, 경제성, 수명, 친환경성을 고려해 최적의 UV 조사환경을 구현했다.

385nm, 405nm의 두 가지 LED 파장으로 경화점이 서로 다른 수지(소재)의 경화가 가능해 다양한 소재에도 균일하고 완벽한 경화를 자랑한다.

내부에는 측면부 4면에 24개, 상・하부에 12개, 총 36개의 LED가 탑재되어 있으며 전반사 LED 시스템으로 모든 면과 공간에 안정적으로 빛을 도달하게 하여 경화가 고르다.

타사 제품과의 Temporary 소재 출력물 경화 비교 실험 결과, 경화 시간이 10분으로 나타나 작업 시간을 크게 단축한다.

안전한 쿨링 시스템과 열순환 설계로 장비의 효율성을 높였으며 도어에도 센서가 적용되어 문 열림 감지로 안전성을 높였다. 또 도어에 윈도우가 탑재되어 출력물 경화 과정도 확인할 수 있다. 윈도우에는 옵티컬 필터 적용으로 UV LED 빛으로부터 사용자의 눈을 보호한다.

6kg의 가벼운 무게와 군더더기 없는 외관은 물론 색상도 화이트, 로즈골드, 블랙 중에 선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