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치
경치, 초도이사회서 치과주치의사업 논의지난 8일, 회관에서 초도이사회 열고 홍보, 사업 계획 등 안건 다뤄…정기대의원총회는 오는 3월 23일
  • 전유경 기자
  • 승인 2019.01.09 17:16
  • 댓글 0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이하 경치)가 지난 8일, 회관 중회의실에서 제33대 초도이사회를 열고 치과주치의사업 진행 사항 등을 논의했다.

재선거 이후 처음으로 열린 이번 이사회에는 33대 집행부 임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최유성 회장은 “지난 1월 19일의 보궐선거에서부터 오늘 초도이사회를 열기까지 역경의 시간을 건너온 임원들께 경의를 표한다. 앞으로 우리에게 놓인 길도 힘들 것이다. 횡령사건, 회칙 및 선거관리규정 개정, 연이은 선거를 통한 상처가 그저 ‘화합’이나 ‘포용’이라는 말로 해결될까 하는 의구심도 있다”라며 “그러나 한편으로는 핵 문제와 통일문제, 빈부격차 등 우리 주위의 일들이 대부분 그렇다는 생각도 해본다. 치과계에도 건보저수가 문제, 치과보조인력 문제, 1인1개소법 및 사무장치과 문제, 치과의사 적정수급문제 등 절망적인 상황 속에서도 대한민국이 오랜 역사 속에서 약소국의 설움을 견뎌왔음을 기억하며 희망의 메시지를 나누고 싶다. 소망을 갖고 회무에 임한다면 그 자체로 충분한 의미가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치과주치의사업에 관한 내용을 논의하고 사업 계획, 연중행사 일정 검토, 개구리점프 게임 홍보 등에 대한 다양한 안건을 다루었다.

오는 4월 시행 예정인 치과주치의사업은 구강 건강이 중요한 시기인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예방중심의 포괄적 구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여 평생 구강 건강을 실현하려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경치는 치과주치의사업과 관련하여 도청과 지난해부터 여러 차례 진행 상황을 논의해온 바 있다. 지난 12월 19일에는 회관에서 전문가 집단, 도청 관계자 등과 논의 끝에 수가를 4만 원으로 합의했다. 여기에는 불소도포, 구강예방교육, (필요 시)파노라마와 부분 스케일링이 포함된 것이다.

한편 이날 이사회에서는 H5 게임(개구리점프) 관련 MTN머니투데이방송 촬영의 건도 논의됐다.

이모지게임스사에서 제작비와 서버비, 광고료 등을 지원하고 IBS 임플란트가 문화상품권을 후원하는 개구리 점프 게임은 지난 12월 3일 런칭 후 현재까지 900명 이상이 이벤트에 참여했으며, 누적 플레이 수는 8만 건 이상으로 집계됐다.

이사회는 MTN머니투데이 촬영이 해당 게임 홍보에 효율적이라고 보고, 진행하기로 반대 없이 의결했다. 촬영분은 <신영일을 비즈정보플러스>를 통해 총 5회(재방송 포함) 방송될 예정이다.

기타 안건으로는 1인1개소법 1인시위 참여, 2월 정기이사회 일정이 논의됐다.

1인1개소법 1인시위의 건에 대해서는 오는 4월에 1인1개소법을 담당하는 헌법재판관이 퇴임할 예정으로, 3월 판결 여부를 지켜보자는 데 의견이 모였다. 만약 3월에 판결이 나지 않을 경우 1인시위는 하반기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2월 정기이사회는 내달 9일~10일까지 임원연수회로 치러진다.

이밖에도 제66차 정기대의의원총회 개최 일정도 보고됐다. 정기대의원총회는 오는 3월 23일 회관 5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제33대 초도이사회에 참석한 33대 집행부 임원들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개원의를 위한 치주 원데이 마스터 코스
개원의를 위한 치주 원데이 마스터 코스
정기적인 구강검진 중요성 홍보
정기적인 구강검진 중요성 홍보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