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조골세포 유입 촉진 치주조직재생유도재 ‘TERUPLUG’ 선보여

임플란트 치료 과정에서 발치가 진행될 시, 이후 치주조직 생성을 통한 원만한 상처 회복은 식립만큼이나 중요하다. 탄탄한 반석 위에 지은 건물이 오래가듯이 발치한 상처 부위의 치주조직재생 유도는 임플란트 준비의 기본이라고 알려졌다.

이에 신흥은 100% 순수 콜라겐으로 구성된 ‘TERUPLUG’를 선보였다고 최근 밝혔다.

TERUPLUG는 생체적합성이 뛰어나고 알레르기 위험이 낮은 치주조직재생유도재다. 발치 이후 감염요소가 제거된 발치창에 TERUPLUG를 적용하면 지혈과 상처 부위 감염 확률 저하, 통증 완화 효과가 있다. 특히 생체적합성이 뛰어난 콜라겐이 조골세포 유입 촉진 및 치주조직 재생을 유도하여 세포 생성 촉진과 상처 회복에 도움을 준다. 이에 따라 치주보존 및 치조골형상의 유지 효과로 임플란트와 교정 전 발치 시 높은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혈액질환자나 당뇨병 환자 지혈이 안 되는 경우, Dry socket 혹은 발치 이후의 감염 부위 조직을 제거할 경우, 발치와 골절단술 이후 회복이 지연되는 경우, 구강 상악동 누공의 경우 등 발치와 회복에 관련된 시술 과정에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TERUPLUG의 사이즈는 소구치용(S: 8X25mm), 대구치용(M: 15X25mm) 두 가지이다.

신흥은 내달 17일에 열릴 제13회 샤인학술대회에서 특별 프로모션으로 TERUPLUG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