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초점 레이저 현미경으로 스캔 오류 낮춰

오스템임플란트의 구강스캐너 TRIOS3가 높은 정확도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TRIOS3는 공초점 레이저 현미경을 채택해 스캔 오류를 크게 낮췄다. 이 현미경은 레이저를 쏘아 초점이 맞지 않는 빛은 제거하고, 초점에 일치하는 빛만 사용하는 원리다.

따라서 스캔 과정에서 불필요한 부분은 대부분 자동으로 삭제돼 정확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이미지는 3차원으로 형성된다.

지난 2015년 ADA에 발표된 논문에서도 TRIOS3의 정확도(6.9 ± 0.9 µm)가 입증된 바 있다.

정확도가 높아 다양한 적응증에도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임시 치아 제작을 위한 가장 Wax-up 시에도 보철물 완성도를 높여주며, 교정 진료 시에도 정확한 분석 및 가상 셋업으로 브라켓을 바르게 위치시킬 수 있다.

오스템에서 제공하는 디지털 솔루션 중 초정밀 밀링머신 OneMill 4x 등과 연계 시 글라스세라믹, 지르코니아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One Day 보철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Auto Focus 기능으로 초점에 대한 걱정 없이 손쉬운 촬영을 돕는다. 아울러 자동 스캔 위치 정렬 기능은 디지털 구강 스캔 과정 시에 스캔 영역을 바꾸거나 잠시 멈추어도 바로 이어서 스캔할 수 있어 재촬영의 불편함도 없앴다.

체어타임도 단축시킨다. 한 악당 1분 내외로 상・하악을 모두 스캔할 경우 약 2분이면 스캔이 완료된다. 이는 기존 제품 대비 스캔 소요 시간이 약 50%로 단축된 것이다.

환자가 느끼는 불편함도 상당 부분 해소했다. 지금까지 인상채득을 위해 Rubber를 사용, 이물감이나 재료 냄새로 구역질을 하는 환자가 많았다. TRIOS3는 디지털 스캔 방식으로 거부감을 줄인다.

스캔 데이터를 기공소를 전송할 경우, 온라인 네트워크를 활용하면 되므로 파손이나 지연 같은 배송에서의 문제도 없다.

오스템 관계자는 “기술 지원 네트워크가 전국에 걸쳐 있어 원격 고객센터를 통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문의 070-4394-9674)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