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와 공동 개최… 같은 날 2019 임원 워크숍 및 임원회의도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회장 박영욱)・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이사장 김철환)가 지난 2일,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병원 5층 대강의실에서 ‘제7회 신입전공의 교육을 위한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박영욱 회장, 김철환 이사장, 이의석 홍보이사를 비롯한 임원진과 신입전공의 70여 명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총 6개 강좌가 진행됐다.

오전에는 ▲악안면감염환자 치료와 관리(전남치대 박홍주 교수) ▲전신질환 환자의 타과와의 협진(경북치대 이성탁 교수) ▲의료사고에 대비하는 설명과 의무기록 작성의 중요성(한림대 양병은 교수) 강의가 있었으며, 오후에는 ▲ICU 환자의 모니터링(강릉아산병원 임재민 교수) ▲악안면 응급환자 관리 및 기도(호흡기) 관리(서울치대 신터전 교수) ▲입원환자 및 응급환자에게 자주 쓰이는 약물 처방(서울아산병원 이지호 교수) 강의가 이어졌다.

신입 전공의들은 강의 내내 진지한 자세로 임했으며, 오후 마지막 강의 전에는 잠시 자기소개 시간을 가졌다.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는 같은 날 강릉대학교 치과병원 5층 회의실에서 오후 2시부터 2019 임원워크숍 및 제9차 임원회의를 개최했다.

워크숍은 ‘미래의 학회회원 확보를 위하여’를 테마로 ▲전공의 지원율 상승을 위한 방안(최은주 교수, 박관수 교수) ▲학회 인정의시험 개선방안(박홍주 교수, 황경균 교수) ▲MPRS 논문 투고방법과 학회지 발전방안(김성곤 교수) 등의 주제발표가 있었다.

오후 5시부터 열린 임원회의에서는 ▲2019년 제28차 일본악변형증학회 참여의 건 ▲2019년 춘계학술워크숍 일정에 관한 건 등이 논의됐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