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 경희치대 권긍록 학장 (오른쪽) Saveetha치대 Lakshimi Thangavelu 국제교류부학장

경희대학교치과대학ㆍ치의학전문대학원(학장 권긍록, 이하 경희치대)이 지난 11일, 경희대학교 치과대학 교수회의실에서 인도 Saveetha dental college(이하 Saveetha치대)와 MOU를 맺었다.

이 자리에는 Saveetha치대 Lakshimi Thangavelu 국제교류부학장, 경희치대 권긍록 학장, 어규식 교무부학장, 박기호 치의학과장, 문지회 치의예과장, 배아란 국제교류실장, 김경아 대외협력실장이 참석했다.

이번 MOU는 Saveetha치대가 학생교류의 폭을 넓히고, 연구 및 진료 역량을 키우고자 한국의 치과대학과 MOU 체결을 희망하는 가운데 이루어졌다. Saveetha치대는 이미 미국 스탠퍼드 대학, UNC 대학을 비롯한 세계 유수 대학과 MOU를 맺은 바 있다.

경희치대는 Saveetha치대와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향후 교류 프로그램을 만들어, 양 학교가 학문적으로 발전하도록 할 방침이다.

권긍록 학장은 “이번 MOU가 동남아시아 치과 교육을 비롯한 세계적인 치과 교육 추세를 살피고, 치의학 교육 혁신 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