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DC 2019 기간 중 개최… 방문객 대상으로 12일에 SIDEX 경품추첨서 문화상 시상도

올해로 3회를 맞는 「치의미전」이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 E7홀과 복도 및 로비에서 나흘간 개최된다.

APDC 2019 KDA 종합학술대회 SIDEX 2019 행사 기간에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공모전을 통해 입상한 40점의 회화 및 사진, 지난 1ㆍ2회 치의미전 대상 수상자를 포함한 초대작가 6명의 작품이 전시된다.

치의미전 운영위원회(위원장 박인임)는 지난 1월 21일부터 3월 28일까지 진행된 공모전에서 1차 이미지 심사와 2차 실물 심사를 거쳐, 총 72점의 출품작 가운데 40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대상은 임주환 원장의 「소망」이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강덕규 원장과 손경상 원장이 각각 회화와 사진 작품으로 공동 수상했다. 그 밖에도 회화 부문 특선에 오세형ㆍ신경미ㆍ기은정ㆍ심현구ㆍ이정원이 선정됐으며, 사진 부문 특선은 이영만ㆍ김종규ㆍ김동우ㆍ선창규ㆍ김미숙 등이 차지했다. (전체 수상작 목록 : 치의미전 홈페이지 www.kda-art.co.kr)

초대작가전도 마련됐다. 지난 치의미전 1・2회 대상 수상자인 이한우, 구양희 원장의 회화작품을 비롯하여 엄흥식 강릉원주치대 교수, 이상득ㆍ박관호 원장의 사진 작품과 이언호 원장의 서예 작품이 전시된다.

전시장을 방문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문화상 시상도 있을 예정이다. 시상은 전시회 마지막 날인 12일 오후 6시에 SIDEX 경품 추첨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1등은 이상득 작가의 100만 원 상당 사진 작품 축소판이, 2등은 문화상품권 20만 원, 3등은 문화상품권 10만 원을 받게 된다.

대한치과의사협회 김철수 회장은 “치의미전을 통해 국내 치과의사들의 수준 높은 작품을 마음껏 즐기길 바란다”라며 “문화예술 교류로 국내외 치과의사들이 화합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박인임 위원장 역시 “작품에 담긴 작가들의 마음이 관람객들에게 그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정성껏 준비했다”라며 “수상작들이 더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많은 관람을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문의 : 치의미전 운영위원회 02-2024-9140)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