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인 대국민 이미지 개선에 기여하는 동호회는 지원도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철수, 이하 치협)가 동호회 지원사업의 하나로 지난 2018년부터 시행해온 ‘대한치과의사협회 치과인 동호회 등록제’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치협은 인문, 문화, 예술 및 체육활동 등을 하는 치과인 동호회를 발굴하여 치협 내 동호회로 등록해 활동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사회공헌 활동으로 대국민 이미지 개선에 기여하는 동호회에는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접수는 오는 8월 16일 오후 6시까지이다. 등록기준은 치과의사 회원의 비율과 인원수, 치과의사 회원의 출신 대학, 치과의사 회원의 소속 지부 등 동호회 회원의 구성 요건 등이 충족돼야 한다. (치협 홈페이지 내 치과의사 전용게시판 회원알림 공지사항 참고)

제출서류는 신규 신청의 경우 △2019 치과인 동호회 등록제 신청서 △회원 명부 △동호회 행사지원신청서 및 관련 자료 1부(창립 후 최소 5년 이상 활동한 전국적 규모의 동호회여야 신청 가능)를 제출하면 된다.

지난해 치과인 동호회 등록제 동호회로 인정받은 경우에는 동호회 행사지원신청서 및 관련 자료 1부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류는 치협 홈페이지 내 치과의사 전용게시판 - 회원알림 - 공지사항 내에서 치과인 동호회 등록제 신청서 및 행사지원신청서를 다운받으면 된다.

동호회 인정 여부는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친 후 9월 중 결정된다.

치협은 각 지부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문의 02-2024-9140 대한치과의사협회 사업국 문화복지위원회)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