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과계
함께하는 안전한 의료환경 만들기단국대치과병원, 복지부 주관 「안전한 의료환경 만들기 공모전」서 장려상
  • 전유경 기자
  • 승인 2019.06.07 16:30
  • 댓글 0

단국대치과병원(병원장 김철환)이 최근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가 주최하고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주관한 「안전한 의료환경 만들기 공모전」에서 우수사례 부문 장려상을 받았다.

복지부는 환자안전법 제정의 계기가 된 故정종현군을 기리고, 환자안전의 중요성에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환자안전일(5월 29일)을 기념하며 공모전 등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의료기관 내 폭언 및 폭행 근절 △보건의료인과 환자 간의 신뢰 회복을 위한 노력 등을 주제로, 지난 3월 18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됐다.

 

△ 김철환 병원장(오른쪽)이 장려상을 받고 있다. 시상식은 서울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환자안전일 기념행사와 함께 지난달 29일에 열렸다.

 

단국대치과병원은 ‘다양한 시각적 포스터를 활용한 보건의료인과 환자 간의 신뢰증진 사례’를 주제로, 그간의 민원사례 등을 분석하여 보건의료인과 환자간의 정보 비대칭 문제 해결 및 진료 사전설명 강화를 위해 시각적 포스터를 활용하는 방법을 제시해 입상했다. 또한 이번 수상작 중 온라인 발표회 발표작으로 선정, 지난 5월 30일에는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환자안전보고학습 시스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됐다.

복지부는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을 전국 보건의료기관에서 환자안전제도 홍보 및 교육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