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위생/기공/업계
Neo Brush 시리즈, 임플란트 주위염 처치에 도움
  • 전유경 기자
  • 승인 2019.07.03 16:40
  • 댓글 0

 

네오바이오텍이 임플란트 주위염을 처치할 수 있는 다양한 기구를 개발ㆍ판매해 주목 받고 있다.

지난 2012년 4월에 출시한 i-brush를 시작으로, 지난 2013년 출시한 R-brush와 지난 2016년 출시한 i-brush2에 이어 지난 2017년에 출시한 T-Brush 등은 모두 임플란트 주변의 염증을 직접 제거해 오염된 임플란트 표면을 Rough Surface로 만들어 GBR 시술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 NeoBrush 제품군을 사용해 임플란트 표면의 염증이 제거된 Rough Surface

 

i-brush와 i-brush2는 임플란트 주위염 발생 부위를 절개하지 않고도 염증을 완벽히 제거하여 Bone Loss 진행을 막고, GBR 후 새로운 뼈가 자리 잡도록 한다. 특히 i-brush2는 Tip 모양을 알파벳 L 형태로 개선하여 임플란트 Thread 윗부분의 염증이 잘 제거될 수 있도록 디자인이 개선됐다.

R-brush는 임플란트 표면 염증을 빠른 속도로 제거한다는 장점이 있다. Round 형태의 브러시가 임플란트 표면을 감싸면서 회전하기 때문에 i-brush 제품보다 약 10배 정도 빠르게 염증을 제거한다. 또한 레귤러, 와이드 두 가지 사이즈가 있어 임플란트 Diameter 종류에 따라 사용하면 된다.

i-brush와 R-brush는 Tip 형태가 다르므로 임플란트 전반에 걸쳐 염증이 생긴 경우에는 R-brush를, 일부분에 염증이 생긴 경우에는 i-brush를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 (왼쪽) i-brush2, (오른쪽)T-Brush로 임플란트 표면 염증을 제거하는 모습

 

T-Brush는 i-brush나 R-brush와 달리 최대 10회까지 사용할 수 있다. Tip 구조가 알파벳 T 형태로 양쪽 면으로 염증을 제거하여 i-brush2 보다 신속한 염증 제거가 가능하며, 소재도 순수 티타늄이기 때문에 세척과 멸균이 용이하다.

네오바이오텍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플란트 주위염과 관련된 예방 및 처치 기구를 개발하여 개원가의 고민을 덜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경희대치과병원, 동남아시아 최초 국제심포지엄 개최
경희대치과병원, 동남아시아 최초 국제심포지엄 개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구강건강 ‘첫 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구강건강 ‘첫 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