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분회 회관서 내ㆍ외빈 참석한 가운데 조헌제 원장 강연도

△ 조준현 원장이 《휠러의 치과 해부학》(왼쪽)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성남시치과의사회(회장 박주현, 이하 성남분회) 회관에서 지난달 24일, 조준현 원장(코스모스치과의원)이 번역한 《휠러의 치과 해부학》 출판기념회가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성남분회 박주현 회장과 고문 및 감사단을 비롯하여 경기도치과기공사회 임원들과 신구대학교 치기공과 이정수 학과장 등 내ㆍ외빈이 참석했다.

《휠러의 치과 해부학》은 치아 사진과 일러스트레이션, 치수의 형성, 임상적 고려사항 등 치과진료에 필요한 해부학적 사항이 수록된 《Wheeler’s dental anatomy, physiology, and occlusion》(저자 Stanley J. Nelson(DDS, MS)) 번역서다. 원서는 현재 미국 치과의사 국가고시 문제 출제 자료로도 활용된다.

△ 성남분회 박주현 회장(왼쪽)이 조준현 원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역자인 조준현 원장은 “저자의 독특한 문체 등 여러 이유로 이 책에 쉽게 다가가지 못했던 이들을 위해 번역을 하게 됐다”면서 “환자와 치과의사,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 간 소통에 도움을 주고 환자에게 수준 높은 진료를 제공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특히 조 원장은 “몇 년 전 조헌제 원장님께 교정을 배울 당시, William R. Proffit의 원서를 여러 번 읽었던 것이 이 책을 번역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라고 감사를 전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서는 조헌제 원장(앵글치과)의 강연도 펼쳐졌다.

조헌제 원장은 ‘How to Use 3D Imaging Technology in Orthodontics and Orghognathic Surgery’를 주제로 3D 기술을 이용한 양악수술의 노하우를 전달하여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한편 조준현 원장은 Jonathan P. Wiens (DDS, MSD, FACP)의 저서 《Fundamentals of Occlusion》을 번역 중이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