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과계
치과계 도약 위한 회비 납부 권고에 나선 치협제8회 이슈리포트 발표하고 협회 가입 및 회비 납부 필요성 강조
  • 전유경 기자
  • 승인 2019.07.25 16:09
  • 댓글 0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철수, 이하 치협) 치과의료정책연구원(원장 민경호, 이하 정책연구원)이 제8호 이슈리포트 ‘대한치과의사협회의 도약을 위한 회비납부의 의미’를 발표했다.

이번 이슈리포트는 협회 가입과 협회비 납부를 권장했다. 또한 최근 협회 가입 및 회비 납부 개원의 수 감소로 인한 협회비 납부 문제점을 지적했다.

이슈리포트에 따르면 치협 회비는 타 보건의료단체에 비해 최대 23만 원 저렴한 수준이다. 그럼에도 지난해 대한한의사협회와 대한약사회 회비 납부율이 80%를 넘어선 것에 비해 치협 시ㆍ도지부의 회비 납부율은 75.3%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민경호 원장은 “보건의료계에서 치과계가 차지하는 파이가 커지려면 치협의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협회 사업이 확장되려면 회원 가입을 통한 지지가 뒷받침돼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김철수 회장 역시 “협회는 회원 모두가 주인”이라며 “회원이 회무에 관심을 갖고 지부 가입 및 회비 납부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정책연구원은 이번 이슈리포트를 정책연구원 홈페이지 > 발간자료 > Issue Report 메뉴에 게재했으며, 전 회원 이메일로도 발송했다.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