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액상 타입 표면 마취제 ‘리도카글액’ 인기

오스템의 액상타입 표면 마취제 ‘리도카글액’이 스케일링 시 시림통증을 차단하여 주목받고 있다.

리도카글액은 3분 가글만으로 잇몸 사이사이는 물론 치주낭 부근까지 빠르고 확실한 마취가 가능하다. 효과는 30분 동안 지속되어 안정적인 스케일링을 할 수 있다. 이는 타사 제품들이 대부분 시술 부위에 펴 바르는 겔 타입이거나 주사기를 통해 연조직에 마취액을 주입하는 앰플 타입으로 국소부위에만 사용이 가능하여, 넓은 부위를 도포해야 하는 스케일링 시술에 맞지 않는 불편함을 해소한 것이다.

스케일링 시술 외에 충치치료나 치주치료 등에서 침윤 마취 전 자입통증 감소, 유치 발치 전 사용 시 통증을 감소시키는 용도 등 다양한 치과치료에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X-Ray 촬영이나 인상 채득 시 구역 억제를 할 수 있으며, 구강 내 염증 치료 시에도 효과적이다. 청포도 향을 함유하여 환자들이 마취 시 느끼는 불쾌감도 완화했다.

오스템은 본 제품 사용 경험이 있는 치과 환자 중 30명을 선정하여 리도카글액 종합만족도 평가를 진행했다. 19명이 통증감소, 마취 강도 및 유지시간 등의 조사에서 ‘매우 만족’이라 평가했으며, 26명은 “제품을 주변에 추천할 의향이 있다”라고 답했다.

오스템은 현재 리도카글액 견본품 및 판촉물 1만 개를 배포 중이다. (문의 070-4394-9651)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