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의료분야 전공 학생 50여 명 선발… 과제 우수생에 오스템 입사 기회 부여

오스템임플란트가 지난 1일과 3일에 ‘SW 기획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오스템은 디지털덴티스트리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SW 기획자 전문가 집단 양성을 위해 올해 ‘SW 기획인재 장학생 제도’를 시작했다. 지난 5월에는 SW 기획 역량이 뛰어난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치기공(학)과와 치위생(학)과, 의공학과 등이 있는 전국 소재 대학 3~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제도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어 7월부터 8월에는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한 장학생들에게 SW 기획 이론, 제품 기획 방법론, UI 기획 등을 주제로 교육을 시행했다. 교육을 마친 학생 약 50명이 이번 수여식에 참석했다.

수여식은 오스템 홍보 영상 시청이 있은 후, 장학제도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이어졌다. 또한 오스템이 진행하고 있는 22개의 IT 및 SW 관련 중점 프로젝트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SW제품개발 분야에서는 OneClick, 하나로/두번에를 비롯해 치과 상담용 소프트웨어 OneCodi, 치과 2D 영상 소프트웨어 OneVision, 치과용 CT 3D 영상 소프트웨어 One3D 등 실제 치과에서 사용 중인 소프트웨어 제품들이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다.

SW기획분야 에서는 치과 전문 포털 서비스 DenALL을 비롯해 온라인 주문서비스, 온ㆍ오프라인 교육 업무관리를 서비스하고 있다.

아울러 정보화 분야는 회사 업무관리 솔루션과 주문관리솔루션 등을 서비스 중이다.

수여식에 참석한 한 학생은 “이번에 장학생으로 선발돼 교육을 받으면서 글로벌 치과 시장에서 오스템의 성장 가능성을 충분히 엿볼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오스템 관계자는 “글로벌 1위 치과임플란트 기업을 목표로 핵심 원천기술 연구ㆍ개발을 통한 디지털 치과 소프트웨어의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이번 장학제도를 진행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장학생들은 오는 9월까지 SW기획 관련 과제를 수행하게 되며, 과제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에게는 오스템 입사 기회가 주어진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