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위생/기공/업계
장애인 구강건강은 보호자 교육에서부터스마일재단, 장애인 보호자 위한 ‘장애인 구강건강 관리교육’ 시행
  • 전유경 기자
  • 승인 2019.08.26 16:22
  • 댓글 0

 

스마일재단이 지난 22일, 수원시 장애인 가족지원센터의 장애인 보호자 25명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관리교육을 진행했다.

행정안전부 후원으로 시행된 이번 교육은 장애인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구강관리 방법을 익혀 장애인 구강질환을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참석한 센터 장애인 및 장애인보호자들은 구강건강의 중요성, 구강증상별 관리 방법에 대한 이론교육, 올바른 칫솔질 방법,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장애인 구강관리 방법 등을 알아보는 실습교육을 받았다. 아울러 장애인 보호자들은 장애인 치과 정보와 치료비를 지원받는 방법 등을 숙지했다. 교육 이후에는 평소 구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구강교육 자료와 구강위생용품을 전달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장애인 보호자는 “올바른 구강관리 방법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이론 외에도 직접 칫솔질 및 불소도포를 실습해 볼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스마일재단 나성식 명예 이사장은 “치료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예방”이라며 “이를 위해서 장애인 보호자들의 역할이 중요한데, 교육 내내 열성을 다해 참여해주어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장애인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기후 위기는 건강의 위기”
“기후 위기는 건강의 위기”
지역주민 구강검진 봉사에 앞장
지역주민 구강검진 봉사에 앞장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