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31일부터 총 24회차 베이직 마스터 코스 시작

△ (왼쪽부터) 강충규 원장, 김진구 원장, 정찬권 원장

오스템임플란트가 오는 31일부터 가산동 오스템 AIC연수센터에서 마스터 코스를 시작한다. 이번 코스는 임플란트를 주제로 10개월 동안 Basic, Surgery, Prosthetics 과정에서 각 8회씩 총 24회차로 진행된다.

첫날인 31일에 시작하는 베이직 코스는 강충규 원장(케이치과)이 디렉터로 나선다. 강 원장은 “기본적인 Incision for soft tissue preservation에서 parallel guide kit를 이용한 임플란트 식립까지 다룰 예정”이라며 “수강생들이 두려움이나 실수 없이 심플한 임플란트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식립할 수 있도록 가이드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강 원장안 이번 베이직 코스를 통해 △심미부위에서의 임플란트 식립 가이드라인 △하악 전치부 임플란트 식립 △MS kit 사용법 등을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

이번 마스터코스에서는 오스템에서 개발한 교보재를 활용해 다양한 케이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이론 강의 후에는 문제풀이를 하여 참가자들의 학습률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어 11월 30일부터 진행되는 수술심화 과정은 김진구 원장(연세구치과)이 디렉터로 나서, △Soft & Hard Tissue Management △Sinus Surgery를 비롯한 합병증 처치까지 다룬다. 특히 김 원장은 임상에서 많은 노하우를 쌓은 guided bone regeneration을 세 가지 파트로 나누었다. △ridge split △bone spreader technique △esset kit 등을 임상에서 적용한 케이스 시술 영상으로 보여주어 참가자들의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술자가 술식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Sinus 및 Narrow ridge 실습모형과 돼지 턱뼈를 활용한 실습을 진행한다.

오는 2020년 4월부터 시작되는 보철심화 과정은 정찬권 원장(에이블치과)과 특별연자로 노관태 교수(경희치대 보철학교실)가 진행한다. 다양한 임상케이스를 자료로 기본적인 지르코니아 및 세라믹 보철 재료의 특성부터 다룬다. 더불어 △보철식립 위치 △교합조정의 work flow △implant impression △심미 임플란트 △디지털 가이드 임플란트 등의 영상을 보여주며 보철 임상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임상에서 경험하기 쉽지 않은 ESR, EFR 교보재로 실습도 시행한다.

오스템 관계자는 “마스터코스는 실습에서 연자와 수강생 일대일 교육이 가능하기 때문에 교육 효과가 클 것”이라며 “또 기본 과정과 수술심화 과정에서는 참가자들이 직접 임플란트 시술을 할 수 있는 라이브 서저리가 두 차례 마련돼 술기 능력 향상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문의 070-4394-7803)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