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과계
임플란트 고급과정 실전 노하우 전수GAO, LEVEL UP 20기 성료
  • 전유경 기자
  • 승인 2019.09.11 13:23
  • 댓글 0

 

글로벌임플란트연구회(Global Academy of Osseointegration, 디렉터 허영구ㆍ김남윤ㆍ김종화ㆍ김종엽ㆍ김중민 원장, 이하 GAO)가 지난 6월 15일부터 8월 25일까지 석달 간 진행한 ‘LEVEL UP’ 코스를 마무리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20기를 맞은 이번 연수회는 김남윤 원장(김남윤 치과), 김종화 원장(미시간치과), 김중민 원장(이웰치과)이 디렉터로 나서 연수생들을 지도했다. 초청연자로는 신현승 교수(단국대학교), 조영준 원장(대구맥치과병원), 박지만 교수(연세대학교), 김도영 원장(김&전치과), 이동운 교수(서울보훈병원), 허봉천 원장(닥터허치과) 등이 임플란트 실전 노하우를 전수했다.

연수회는 총 6회로 구성됐으며, 어려운 외과적 수술을 쉽고 알차게 배울 수 있도록 ▲Advanced soft management for GBR ▲ESM-Extraction Socket Management ▲PRF를 활용한 임플란트 골이식 ▲Advanced soft tissue management ▲전치부 임플란트 식립 노하우 및 보철 제작법 ▲Guided surgery & flapless surgery ▲Sinus crestal/Lateral approach ▲Implant Complications & management ▲Immediate placement &immediate loading ▲Live surgery 등 핵심 과정 위주로 편성하여 임플란트 시술을 어려워하는 초보자도 기초부터 실전까지 습득할 수 있게 도왔다. 연자들은 커리큘럼마다 다양한 임상 케이스를 소개하고 노하우를 공유하여 연수생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회차마다 핸즈온을 구성해 GAO 전용 실습 서지컬 모델과 돼지하악, 보철 투명모델 등으로 연수생들의 실습 효과를 극대화했다. 특히 6회차에는 임플란트 시술 숙련을 위해 Live Surgery를 진행했다. 연수생들은 디렉터 교수의 지도하에 직접 어려운 케이스들을 안전하게 수술하는 방법을 터득했다.

GAO는 수강생을 위한 특전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정규과정을 수료한 연수생들이 수료 후에도 디렉터 및 패컬티에게 수술 계획을 문의하고, 리퍼, 임상 옵저베이션 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강의 외 실전 임상관련 Q&A 활동과 연수회원들을 위한 온라인 반복학습, 수술 임상 영상 시청 등의 혜택을 GAO 홈페이지(www.gao.or.kr)에서 제공한다.

이번 연수회에 참석한 한 개원의는 “평소 임상에서 궁금했던 다양한 케이스를 이번 연수회에서 알게 됐고, 디렉터들의 임상 노하우를 배우며 첫 임플란트 라이브서저리도 해볼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GAO 담당자는 “올해 새로운 과정의 종합 임플란트 코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임플란트 시술을 어려워하는 개원의들을 계속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문의 02-548-2877)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기후 위기는 건강의 위기”
“기후 위기는 건강의 위기”
지역주민 구강검진 봉사에 앞장
지역주민 구강검진 봉사에 앞장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