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과계
경영난 돌파 “세무가 답이다”치협 내달 3일, 올해 두 번째 미니 MBA ‘치과 세무회계의 핵심 과정’ 개최
  • 전유경 기자
  • 승인 2019.10.11 17:12
  • 댓글 0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철수, 이하 치협)가 회원들의 치과병ㆍ의원 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내달 3일, 오후 1시부터 ‘미니 MBA - 치과 세무회계의 핵심 과정’ 강연회를 개최한다.

치협은 지난 1월 3일 병·의원 세무·회계교육전문회사 엠디캠퍼스와 MOU를 맺고 개원 환경 개선에 앞장서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으며, 지난 3월 31일 회관에서 강연회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강연회는 김성진 대표이사와 신대식 본부장(엠디캠퍼스)이 ▲리더의 자격 및 경영의 3언어 ▲인류의 역사와 함께 한 회계의 역사 ▲세상에서 제일 쉬운 회계용어 풀이 ▲하루 만에 끝내는 재무제표의 모든 것 ▲치과병ㆍ의원 손익분기 매출액 구하기 ▲우리병원의 세금은 어떻게 계산될까? ▲회계의 끝판왕 감가상각비 파헤치기 ▲부엉이 ERP - 월 결산 예방세무시스템 등을 주제로 한 강의를 진행한다.

이어 치협 치과세무정책특별소위원회 정명진 위원장이 ▲병ㆍ의원의 양수도시 가치평가 ▲합리적인 병ㆍ의원 가격 매기기 ▲무형자산 영업권 평가 방법 ▲영업권의 평가 및 신고 시 주의점 ▲유형자산 순자산가액의 산출 ▲감가상각의 환원 ▲치과의원 가치평가금액 산정 ▲병ㆍ의원 양도양수 시 주의사항 등의 노하우를 회원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강연회 참가를 원하는 회원은 치협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https://hoy.kr/kjXcD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참석 가능 인원은 선착순 250명이다. (문의 02-2024-9140 치협 사업국)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2020년 2월 6일 경치 제34대 회장단 선거 시행
2020년 2월 6일 경치 제34대 회장단 선거 시행
스마일재단과 함께해요
스마일재단과 함께해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