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당 4개 임플란트로 최대 90% 자연치 효율 재현

코잔(Cozahn)이 최근 임플란트 기반 고정형 하이브리드 덴처 ‘MAGIC-4’를 출시했다.

MAGIC-4는 자연치의 저작 효율성을 대부분 재현할 수 있는 CAD/CAM 덴처시스템이다. 악당 최소 4개 임플란트만으로 보철이 가능하고, 식립 위치나 각도에 제한이 없다. 임플란트와 보철물을 연결해주는 Bar Attachment가 T자 형태라 Bone Graft, Multi unit abutment 등이 필요 없고 골이 좋은 위치에 식립하면 된다.

임플란트 고정형 틀니는 환자 편의성을 향상시킨다. 일반 틀니처럼 잘 빠지지 않으며 탈착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다. 고정형이므로 자연치의 80~90% 수준으로 저작 효율이 매우 높다.

일반 덴처와 달리 입천장을 덮지 않기 때문에 음식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으며 발음 개선 효과도 있다. 또한 환자가 최소 3번만 내원하면 최종 덴처 장착이 가능해 치료 기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1일: 스캔 또는 인상채득, 2일: 시적 및 임시보철, 3일: 최종보철물 장착)

디지털 백업 시스템으로 재제작도 쉽다. 모든 환자의 데이터가 안전하게 DB화돼 서버에서 관리되며, 덴처의 파손이나 분실 시 동일한 장치물을 밀링머신과 3D프린터를 활용해 손쉽게 재제작할 수 있다.

구강 관리도 수월하다. 상, 하 각각 4개의 스크류를 분리해 위생관리 체크업을 하고 칫솔이나 틀니 세정제 등을 사용할 필요 없이 구강 세정기 등으로 관리하면 된다.

코잔 관계자는 “MAGIC-4는 일반 덴처에 비해 심미적이라는 장점 외에도 잇몸에서 빠지거나 저작 시 통증을 유발하는 요소들을 감소시킨다”면서 “특히 입천장을 개방할 수 있어 훨씬 편안하고, 음식 맛을 더 잘 느끼면서 식습관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라고 설명했다. (문의 070-4394-5999)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