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4% 저농도 NaOCl에도 높은 멸균 효과… 각종 기구 멸균에 탁월

△ (왼쪽부터) 분무기형(500mL)과 침적용(4L)

신흥이 지난 8월 출시한 의약품 소독제 ‘디터점스울트라(액)’이 개원가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디터점스울트라는 지난 GAMEX 2019에서 공개된 후, SID 2019와 대한치과교정학회 학술대회 등 다양한 전시회에서 선보이며 0.14% 저농도 NaOCl로 핸드피스 등과 같은 치과기구 멸균 및 소독에 탁월한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현재 의료기기 소독제로써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이유는 식약처에서 허가 받은 의약품 소독제이기 때문이다. 복지부 의료기관 사용 기구 및 물품 소독 지침(제2017-101호, 2017.6.22 개정)에 따르면 의료기구ㆍ물품의 멸균 및 소독에는 식약처에 신고 및 허가 받은 의약품 또는 의약외품을 사용하여야 한다.

또한 국내 출시된 살균 소독제 중 가장 많은 임상시험 자료를 보유하고 있어 신뢰도가 높다.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미생물학교실에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디터점스울트라(액)은 세균과 진균, 바이러스, 결핵균(BCG균주 Mycobacterium bovis) 등을 1분 만에 100% 멸균하는 결과를 나타냈다.

특히 특허 받은 소금물 전기분해 기술로 만들어진 차아염소산나트륨(NaOCl) 성분함량은 1,400ppm으로 낮은 농도에도 높은 수준의 멸균효과가 있다. 소독 시간 또한 단 1분이면 되며 이는 타 제품 대비 5배 이상 빠른 속도다.

신흥 관계자는 “디터점스울트라(액)에 보내준 성원에 힘입어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디터점스울트라(액)은 분무기형(500mL)과 침적용 또는 리필용(4L)으로 구성돼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