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영표 국회의원 현장 방문하여 의료 취약계층 위해 노력할 것 다짐

서울대치과병원(원장 구영)이 지난 24일, 인천시 부평구노인복지관에서 ‘찾아가는 치과서비스’를 시행했다.

구영 원장을 비롯한 의료진은 독거노인 70여 명을 대상으로 충치 치료부터 틀니 수리, 발치, 스케일링 등 구강 전반에 걸친 검진과 관련 질환 예방 및 생활 속 구강 관리 교육을 했다.

찾아가는 치과서비스는 서울대치과병원이 미래에셋생명의 후원으로 2017년 7월부터 시작한 사회공헌사업이다. 수도권 지역 노인복지관을 서울대치과병원 의료진이 정기적으로 찾아가 의료 취약계층 노인들을 진료하고 있다.

△ 홍영표 국회의원(가운데)과 구영 원장(오른쪽)이 현장을 방문해 찾아가는 치과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이날 현장에는 홍영표 국회의원(인천부평구을)이 방문하여 “치과 치료를 받기 어려운 독거노인들을 위해 봉사해준 서울대치과병원에 감사드리며,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구영 원장 또한 “치과치료 접근성이 취약한 독거노인들에게 진료를 제공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이들의 구강 건강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찾아가는 치과서비스는 올해 경기도 광주를 시작으로 남양주시, 서울 관악구, 수원시에서 네 차례 진행됐으며 의료진은 오는 11월에 마포구 지역을 방문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