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팀 이끄는 정필훈 교수, 이집트 얼굴기형 어린이 환자 21명에 무료 수술봉사

한국얼굴기형환자후원회(회장 양수남)가 지난달 28일부터 10월 4일까지 이집트 카이로에서 얼굴기형 어린이 환자 21명에게 무료 수술봉사를 시행했다.

정필훈 교수(서울대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가 이끄는 한국얼굴기형환자후원회 의료팀 7명은 지금까지 총 615명에게 무료 수술봉사를 시행했으며, 이번이 28번째다.

의료팀은 카이로 국제공항에 도착했을 당시, 이집트 보건복지부의 새로운 규정으로 인하여 수술기구를 압수당하는 등 어려움을 겪었으나 카이로 알아즈하르 여성병원 및 바드르대학교(BUC) 측에서 수술기구를 지원해 무사히 수술을 진행할 수 있었다.

수술은 작년과 달리 카이로 알아즈하르 여성병원과 Armant Central Hospital에서 이루어졌으며, 의료팀은 구순구개열 등 얼굴기형이 있는 어린이 환자에게 의술을 펼쳤다.

의료팀은 “룩소르에 위치한 Armant Central Hospital에는 알아즈하르 여성병원보다 희귀한 사례가 더 많았다”라며 “특히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선천성 기형 중 하나인 테시에 안면열 0번(Tessier facial cleft no.0)이 있는 환자에게도 수술을 진행해 환한 미소를 되찾아 주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정필훈 교수는 아랍 아프리카 비즈포럼 특별초청에 따라 ‘한국의 성형의술’을 연제로 강의를 해 큰 박수를 받았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