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X 2019의 턱관절 핸즈온 인기강좌만 모은 연수회로 ‘호평’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가 지난 3일, 회관 5층 대강당에서 ‘턱관절장애 진단, 치료, 보험청구 및 보톡스 핸즈온 원데이 연수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연수회는 지난 GAMEX 2019의 인기강좌였던 턱관절 핸즈온만 모아 기존의 Basic과 Advance 과정을 혼합한 소수정예 실습 위주 연수회로 진행됐다. 특히 패컬티 4명의 책임 지도하에 시행되는 2인 1조 상호 실습은 임상 실력을 크게 향상시켰다는 호평을 받았다.

또한 현장에서는 경기도치과의사회 이형주 부회장이 오전 연수회 진행을 맡고, 전성원 부회장은 참가자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는 등 자리를 빛냈다.

△ 경기도치과의사회 이형주 부회장이 연수회 진행을 하고 있다.

△ 김욱 원장

연자로 나선 김욱 원장(의정부 TMD 치과의원)은 이날 개원의를 위한 턱관절장애 임상 완전정복에 나섰다.

먼저 1교시 턱관절장애의 진단에서는 턱관절장애의 증례별 표준차팅을 총정리하고, 측두하악장애진단 분석검사를 진행했다. 또한 턱관절 파노라마와 턱관절 덴탈콘빔 CT 판독 및 판독소견서 작성 등 증례별 턱관절장애를 총정리했다.

이어 2교시 교합안정장치요법에서는 교합안정장치(Stabilization Splint) 제작부터 수리, 동영상 강의를 통한 교합장치 제작법, 교합안정장치를 사용한 치료증례, CAD/CAM을 이용한 Block Milling 및 3D Printing을 이용한 최첨단 교합안정장치 제작법을 알아보았다. 또한 턱관절장애 치료 후 2단계 교합치료를 위한 보철, 교정, 수술 등 포괄적 치료증례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문재인케어, 보험급여 1순위인 교합안정장치요법을 완전 정복할 수 있는 강의는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 김욱 원장이 시연을 하고 있다.

△ 현장에서는 4명의 패컬티가 시연 및 실습 교육으로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 경기도치과의사회 전성원 부회장(오른쪽)이 참가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 참가업체 중 휴온스가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

3교시 턱관절장애의 치료에서는 탈구 정복술과 승모근 및 안면 표정근에 관한 다수의 시연이 이어져 마지막까지 참가자들이 열띤 학구열을 보였다. 패컬티 시연 이후에는 2인 1조로 이개측두신경전달마취 실습, 양측 교근, 측두근 보툴리눔톡신 주사요법 실습 등이 이루어져 참가자들의 빠른 이해를 도왔다. 또한 턱관절 주사요법의 최신 의료기술이 소개되고, 미용 목적의 보툴리눔톡신 주사요법 노하우가 공개돼 큰 박수를 받았다.

한편 이번 연수회는 메디칼유나이티드, 휴온스, 이노디엠씨 등 관련 업체가 참가하여 홍보 및 교육 효과를 증대시켰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