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위생/기공/업계
메가젠, 앞선 품질경쟁력으로 대통령상 수상국내 의료기기 분야 수상으로는 업계 최초
  • 전유경 기자
  • 승인 2019.11.22 17:40
  • 댓글 0

 

메가젠임플란트가 의료기기 업체 최초 품질 경영 혁신을 인정받았다.

메가젠임플란트는 지난 13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45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혁신상 품질경쟁력혁신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지난 1975년부터 혁신적 경영 활동으로 국가산업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우수기관을 발굴 포상해왔다. 올해 메가젠임플란트가 수상한 품질경쟁력혁신 부문 대통령상은 제품의 품질 관리 항목에서 탁월한 성과를 기록한 기업에 수여 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의료기기 분야에서 수상자가 선정된 것은 메가젠임플란트가 최초다.

이번 수상은 품질경쟁력 혁신을 위한 품질경영시스템을 정착, 지속적인 프로세스 개선으로 고객만족을 실현, 의료기기법령 준수로 의료기기 법적 요구사항 충족, 통계적 공정 관리(SPC : Statistical Process Control)를 통해 공정 상태를 파악하고 통계적 분석기법을 이용해 개선하는 등 제조 프로세스 관리로 불량 발생 예방 중심의 품질 경영 활동을 전개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메가젠임플란트는 국내 동종 업계 중 유일하게 독일 Clean Implant Foundation으로부터 TRUST QUALITY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국내 기업 가운데 유럽 내 판매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임플란트 제품의 우수한 품질을 홍보하고자 매년 1회 해외 심포지엄과 다수 국내외 학술대회, 국내 임상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박광범 대표는 “독창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세계 선진 기업과 대등한 기술을 가진 신제품을 개발하고, 품질향상을 통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임플란트를 보급함으로써 시술자와 환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