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과계
서울대치과병원, 동절기 화재예방 소방 훈련 및 안전교육 시행종로소방서와 소방 합동훈련과 교육으로 화재 상황별 대처능력 향상
  • 전유경 기자
  • 승인 2019.11.26 17:13
  • 댓글 0

 

서울대치과병원(원장 구영)이 지난 14일, 치과병원에서 ‘2019년 소방 합동훈련 및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의 소방안전관리에 관한 규정’에 따른 것으로, 병원 직원으로 구성된 자위소방대원 40명과 종로소방서 소방대원 10명이 참가했다.

자위소방대는 각 지휘반ㆍ진압반ㆍ구조구급반ㆍ대피유도반으로 편성돼 화재전파와 초기 진압, 환자구조 및 대피 유도와 더불어 거동이 어려운 노인 및 장애인 환자 우선 대피 지원 등 상황별 적절한 대처 방법을 훈련했다. 특히 융복합치의료동 4층과 5층에서는 종로소방서 소방대원의 도움을 받아 구조대와 완강기 사용법에 대한 실습으로 실전에 가까운 모의 훈련을 진행했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소방안전교육에서는 종로소방서 재난관리과 김현성 대원이 병원의 화재 사례와 예방법, 대피법 등을 강의해 동절기를 앞두고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일깨웠다.

구영 병원장은 “이번 소방 합동훈련은 직원은 물론 환자와 보호자에게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위기 상황에 적합한 대처 능력을 키우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화재는 물론 각종 재난재해에 대한 대응 훈련을 강화하여 환자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