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에 필요한 치과기자재 및 서비스 관련 박람회, 경영 컨퍼런스까지 총망라

△ DENTEX 2019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회(회장 신정수)가 주최하는 ‘2020 개원 및 경영정보박람회 & 컨퍼런스’(이하 DENTEX 2020)가 오는 2020년 1월 5일, 코엑스 B1홀에서 개최된다.

20회를 맞는 DENTEX 2020은 개원을 앞둔 치과의사의 입장에서 개원에 필요한 장비 및 서비스 분야 박람회와 개원입지ㆍ장비선택ㆍ세무ㆍ노무 개원프로세스 등 개원경영컨퍼런스가 진행된다.

먼저 박람회는 지난 DENTEX 2019과 마찬가지로 ▲의료장비관 ▲의료정보관 ▲의료컨설팅관 ▲개원정보관 ▲개원입지관 ▲제약관 등으로 구성된다. 먼저 의료장비관은 신흥, 오스템, 덴티움 등 치과기자재업체가 참가하여 진찰 및 진단용 기기와 의료용품 및 소모품 등을 선보인다. 의료정보관은 전자차트, 의료 관련 소프트웨어 및 네트워크, 온라인 정보업체, 개원 관련 서적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꾸며질 예정이다.

이어 의료컨설팅관은 △종합의료컨설팅 △금융컨설팅(재테크, 보험) △세무컨설팅 △법률컨설팅 △입지컨설팅 △의료장비컨설팅 등 개원에 관한 모든 상담이 이뤄진다.

그 밖에 개원정보관에서는 유니폼, 인쇄, 보안, 가구, 판촉물을 선보이며 개원입지관에서는 개원입지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 DENTEX 2019 개원경영컨퍼런스

개원경영컨퍼런스에서는 신규, 예비 개원의와 기개원의들을 위한 개원 및 개원경영전략, 참가업체 세미나 세션 등 총 16개 강좌가 열린다. 특히 개원전략 세션에서는 의료분야에 △조금 다른 치과의사 되어보기(박창진 원장, 미소를 만드는 치과) △치과임상에서 아주 실용적인 Electro-Surgery(김명래 원장, 김명래치과의원) △선생님, 엔도하는데 얼마나 걸리세요?(조성근 원장, 루나치과) △디지털을 이용한 서지컬가이드의 활용(염문섭 원장, COI Korea 부회장) 등의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비의료분야에서는 △대한민국 치과 개원 환경과 개원과정 A to Z(최희수 원장, 21세기치과) △대한민국 치과의사면허로 베트남에서 개업하기(김준형 원장, B.F. DENTISTRY) △알면 더 편리하고 건강에 도움되는 치과기자재로 개원 준비를(김정수 원장, 부산시치과의사회 자재위원) 등이 준비돼있다.

참가업체 세션은 ‘출품업체와 함께 준비하는 개원’을 주제로 예비 개원의들에게 특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신규 개원의와 기개원의에게는 개원프로세스, 병원홍보, 세무관련, 경영, 고객관리, 보험 등을 내용으로 하는 개원경영전략 세션이 마련돼있다.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회는 “내년 4월 전역을 앞두고 개원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공중보건의와 봉직의, 군의관 등을 포함한 신규ㆍ예비 개원의나 기개원의 등 젊은 치과의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박람회인 만큼 동종업계 관계자들과의 정보 교류 및 네트워크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박람회 준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DENTEX 2020 사전등록은 www.DENTEX.co.kr에서 하면 된다. (문의 02-6352-2544)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