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과계
치협, 치과감염관리 표준정책 매뉴얼 공청회 개최복지부 『치과의료기관 감염관리 교육자료 개발 및 보급』 연구 용역 일환
  • 전유경 기자
  • 승인 2019.12.04 10:14
  • 댓글 0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철수)가 오는 10일 저녁 7시, 서울대치과병원 지하 1층 제2강의실에서 ‘치과감염관리 표준정책 매뉴얼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는 보건복지부 연구과제인 『치과의료기관 감염관리 교육자료 개발 및 보급』 연구 용역의 일환으로, 주제발표와 토론, 패널 토론,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된다. 사회는 대한치과의사협회 황재호 경영정책 이사가 맡는다.

먼저 주제발표는 나승목 대한치과의사협회 부회장을 좌장으로 하여 신호성 교수(원광대), 황재홍 이사가 각각 ‘치과감염관리 표준정책 매뉴얼 개발 및 주요 내용’, ‘치과감염관리 표준정책 매뉴얼 권고수준’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지는 패널 토론은 김진립(대한치과의사협회), 이기준(대한치과병원협회), 김진서(대한치의학회), 이고은(대한치과위생사협회), 우창우(대한치과기공사협회), 임재홍(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 홍수연(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등이 토론자로 나선다.

이후에는 보건복지부 구강정책과 의견 발표 및 질의응답이 이어지며, 치과감염관리 표준정책 매뉴얼 개발자(집필위원회 김각균 위원장) 인사가 있을 예정이다.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