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내과 대표 질환 감별진단 및 치료의 실제에 관한 전문 학술대회 개최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회장 전양현, 이하 구강내과학회)가 지난 1일, 연세대치과병원 7층 강당에서 전문학술대회를 개최했다.

‘구강내과/구강악안면외과 대표 질환의 감별진단 및 치료의 실제’를 주제로 열린 이번 학술대회에는 구강내과 전문의와 인정의 및 전공의 70여 명이 참석했다.

강연은 총 2개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먼저 세션 1은 ‘턱관절 질환과 저작근 질환’을 주제로 ▲턱관절 질환의 감별진단 및 치료(조수현 원장, 특편한치과) ▲저작근 질환의 감별진단 및 치료(이상구 원장, 서울메이치과) 등의 강연이 있었다. 좌장은 안용우 교수(부산치대 구강내과)가 맡았다.

대한구강악안면외과 초청 세션으로 진행된 세션 2는 ‘구강암과 구강 감염’을 주제로 ▲구강감의 진단 및 치료(박주용 교수, 국립암센터 구강종양클리닉) ▲구강악안면 영역에 발생하는 감염(박홍주 교수, 전남대 구강악안면외과) 등의 강연이 이어졌으며 좌장은 송윤헌 원장(아림치과병원)이 맡았다.

구강내과학회 측은 “앞으로도 안면통증구강내과 전공에 대한 임상적 경험과 지식을 나누는 노력을 계속하며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역시 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강내과학회는 전공의ㆍ전문의ㆍ인정의 교육에 힘쓰고 있다. 전문학술대회 또한 이의 일환으로 매년 12월 첫 주에 개최하고 있으며, 개최 때마다 학회 안팎으로 긍정적 호응을 끌어냈다고 자평한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