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일, 회장단 선거 시행… 투표는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모바일 또는 인터넷으로

경기도치과의사회(이하 경치) 제34대 회장단 선거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오는 6일 시행되는 회장단 선거의 유권자는 총 3,227명이며, 이 중 우편 투표 신청자는 3명이다. 우편 투표를 제외한 나머지 유권자는 선거 당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모바일 또는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면 된다. 투표 절차는 다음과 같다.

문자 수신 후 URL 주소 클릭 > 접속 후 보안문자 입력, 확인 클릭 > 휴대폰 번호 입력 후 확인 클릭 > 투표하기 클릭 > 제 1선거 클릭 > 면허번호 다섯 자리 입력 후 인증번호 요청 클릭 > 인증코드 입력 후 확인 클릭 > 기호 선택 후 투표 완료 클릭 > 선택 기호 재확인 후 선택 완료 클릭 > 투표확인증 임의 비밀번호 입력 후 검증 값 저장 클릭

투표 진행 과정에서 인증번호 요청 시 반드시 선거인 면허번호 5자리를 입력해야 하므로 면허번호 3자리는 앞에 숫자 00을, 4자리인 경우에는 앞에 0을 붙여 입력해야 절차대로 진행된다. 아울러 투표확인증 비밀번호 입력 후 검증 값 저장은 선거인 본인의 투표가 완료됐는지 다시 확인하는 방법이므로 입력하지 않아도 투표는 완료된다.

투표자는 휴대폰 기종에 따라 투표 방법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다음의 링크 http://www.ggda.kr/notice/notice?page=view&id=1685를 클릭하여 세부 내용을 사전에 숙지하면 된다.

인터넷 투표를 원하는 선거인도 홈페이지 팝업 또는 문자로 수신된 링크를 주소창에 입력 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투표시스템에 접속하여 개인 URL과 보안 문자를 입력해 진행하면 된다.

선거 당일 오후 8시에 투표가 완료되면 경치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연태)가 우편 투표와 온라인 투표 개표 결과를 확인한 후 당선인에게 당선증을 전달할 예정이다.

선관위는 “경치의 향후 3년을 책임질 리더를 뽑는 이번 선거에 선거인 한 사람 한 사람의 소중한 뜻이 표출될 수 있도록 반드시 투표에 참여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