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수 회장, 정부ㆍ식약처, 유한킴벌리ㆍ치산협 등과 긴급 회동 갖고 최대 물량 생산 및 공급 당부… 치협 예비물량 상시화 시스템도 계획

△ 치협이 유한킴벌리 측에 요청사항을 전달하고 있다.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철수, 이하 치협)가 개원가 치과의료용 마스크 공급 지원에 주력하고 있다.

김철수 회장은 지난 22일, 세종시 중앙사고수습본부를 방문해 이기일 관계지원지원반장을 만나 방역체계 강화와 방역용품 공급 및 구매를 원활히 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요청사항을 전달했다. 이어 24일에는 국회 더불어민주당 대책위원회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치과의료용 마스크 등 치과 감염관리용품 우선 공급을 요청했다. 같은 날 김 회장은 조영식 총무이사와 함께 유한킴벌리 본사를 방문, 최규복 대표 및 한용수 유한양행 헬스케어 사업본부장을 만나 치과의료용 마스크 생산 확대와 치협을 통한 지속적인 긴급 물량 공급을 요청했다.

유한킴벌리 측은 치과의료용 마스크 공급 확대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고, 치협과 협조하여 비상사태를 잘 넘기도록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 치협 김철수 회장이 지난 24일, 25일 연이어 유한킴벌리 관계자(사진 왼쪽) 및 치산협 회장(사진 오른쪽)과 만남을 갖고 치과 마스크 공급 확대와 물량 확보를 요청했다.

치협은 이번 사태에서 보듯 감염관리용품 사전 물량 확보가 중요하다는 판단 아래, 치과의료용 감염예방용품 물량을 상시 확보하는 시스템을 만들 계획이다.

김 회장은 25일에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 임훈택 회장을 만나, 공급자 측의 치과의료용 마스크 최대 물량 확보와 원활한 공급을 요청하며 “공급자들이 국내외를 막론하고 원자재 및 완제품 확보에 나서 이번 위기 극복에 힘을 보태달라”고 강조했다. 이에 임 회장은 “회원사에 사태 심각성을 알리고 치과 감염관리용품의 수입 경로 다변화를 통해 물량 확보 및 공급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양 단체장 면담 모습. (왼쪽) 치협 김철수 회장, (오른쪽) 치산협 임훈택 회장

현재 중국산 마스크 원단 공급 대란에 따라 치협은 유한킴벌리, 치산협 등 삼자 간 협력 관계를 강화하여 치과 마스크를 원활하게 공급할 수 있도록 생산ㆍ유통망을 최대한 확보할 방침이다.

김 회장은 “구매 비용에 구애받지 않고 최대한 비상구입선을 확보해 대구 경북지역 등 긴급하게 물량 공급이 필요한 지역을 비롯하여 회원들을 위해 치과의료용 마스크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