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치
경치, 제67차 정기대의원총회 비대면으로 개최코로나19 사태에 따라 대의원 대상 찬반투표로 비대면 개최 결정… 의장ㆍ감사단 선출 K-voting 시스템 활용
  • 전유경 기자
  • 승인 2020.03.13 11:22
  • 댓글 0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이하 경치)가 오는 21일 제67차 정기대의원총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경치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논의 끝에 당초 회관에서 열기로 했던 총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 9일 대의원 121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개최 찬반투표를 진행했으며, 과반 찬성으로 이같이 결정했다.

이에 따라 지난 12일에는 회관 4층 중회의실에서 ‘제67차 비대면총회 개최 관련 간담회’를 개최해 ▲총회 의안심의 진행방법 ▲의장단, 감사단 선출내용 ▲회장직무대행 구성 ▲총회 당일 진행사항 및 참석대상 등을 논의했다.

간담회에는 송대성 의장, 한세희 부의장, 박해준ㆍ최형수ㆍ전성현 감사를 비롯해 최유성 회장 이하 임원진과 시ㆍ군분회장 협의회 김용욱 회장이 참석했다.

송대성 의장은 이 자리에서 “의장ㆍ감사단 선출을 겸하고 있는 이번 총회를 비대면으로 치르게 돼 다소 당황스럽지만, 참석자 안전을 우선한 결정인 만큼 대의원들이 심의를 잘 할 수 있도록 진행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 지난 12일 열린 비대면 총회 개최 관련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주요 사항을 논의하고 있다.

 

이날 논의 결과 의안 심의는 서면 심의로 진행하기로 했다. 대의원들은 총회 자료와 함께 동봉된 서면결의서에 따라 안건을 심의한다. 총회 자료는 13일 등기우편으로 발송될 예정이다. 서면결의서는 수거업체가 오는 17일에서 18일 사이에 방문해 회수할 예정이다. 회송 봉투 접수는 18일부터 20일까지 이루어진다.

의장ㆍ감사단 선출은 K-voting 시스템을 활용해 문자투표로 진행한다. 후보 등록 마감은 3월 17일이며 투표는 총회 당일인 2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된다.

비대면 총회는 경치 의장단, 감사단, 임원, 시ㆍ군분회장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회관 4층 중회의실에서 오후 3시부터 개최된다. 송대성 의장이 문자투표 개표 및 안건별 서면결의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치협 감사단 “선거 중 부정행위 사법당국 고발” 요청
치협 감사단 “선거 중 부정행위 사법당국 고발” 요청
‘바로가이드’ 디지털 가이드 정점 찍어
‘바로가이드’ 디지털 가이드 정점 찍어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