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위생/기공/업계
메가젠 ‘프리암 아르테오’ 호흡기 세균 감염 예방에 탁월구강 외 석션으로 부유물 99.9% 제거해 체어 사이드 내 교차 감염 예방
  • 전유경 기자
  • 승인 2020.03.13 17:25
  • 댓글 0

 

코로나19 확진자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치과계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치과의 경우, 좁은 공간에서 진료하는 특성상 감염에 취약할 것이라는 우려 때문에 환자뿐만 아니라 의료진의 걱정도 크다. 일부 치과에서는 환자의 다양한 구강 내 미생물 및 바이러스가 치료 중 나오는 것을 막고자 추가 석션을 활용하고 있으나, 이러한 방법으로는 구강 밖으로 튀어 오르는 비산물의 직접적인 접촉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쉽지 않다.

메가젠임플란트가 판매 중인 ‘프리암 아르테오(Free arm Arteo)’는 기존의 공기청정기나 일반 집진기와 달리, 공기 중 부유물을 구강 외에서 직접 빨아들이는 방식이다. 수술 후 술자 및 스탭을 비롯해 집기에 남아 있는 부유물을 99.9% 제거할 수 있어 체어 사이드 내 교차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구강 외 석션은 이미 해외에서 대중화돼 있으며, 일본의 경우 치과 병의원 절반 이상 가까이 구강 외 석션을 사용하고 있다. 이중 과반수가 프리암 아르테오 및 포르테(구형)를 사용 중이다.

프리암 아르테오는 천장 고정형, 바닥 고정형, 이동형의 3가지 타입으로 출시돼 진료실 환경에 맞춰 선택하면 된다. 천장 고정형은 진료 공간을 방해하지 않아 좁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고, 바닥 고정형은 체어사이드에 설치하는 방식이라 신규 개원 인테리어 시에 적합하다. 이동형은 본체 안에 집진기 및 Super bio filter가 자체 내장된 방식으로, 설치 공사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나 고정형보다 공간을 차지하고 용량이 작은 것이 단점이다.

무접점 센서 방식을 채택해 접촉 없이도 센서 가까이에 손을 대면 자동으로 ON/OFF로 바뀌어 빠르고 위생적이다.

또한 플렉시블 arm으로 다양한 관절부를 사용해 원하는 방향으로 360˚ 조작이 가능하며, 흡입구에 LED 램프가 내장돼 보조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메가젠 측은 “가장 중요한 것은 의료인의 건강”이라며 “이번 사태를 슬기롭게 대처해 큰 피해 없이 고비를 넘기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문의 1544-2285)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치협 감사단 “선거 중 부정행위 사법당국 고발” 요청
치협 감사단 “선거 중 부정행위 사법당국 고발” 요청
‘바로가이드’ 디지털 가이드 정점 찍어
‘바로가이드’ 디지털 가이드 정점 찍어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