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위생/기공/업계
신흥, 대구ㆍ경북지부에 코로나19 감염 예방 물품 기부유니트체어 석션 세정제 D-Suction Cleaner와 Face Shield 각 1,000개 기부
  • 전유경 기자
  • 승인 2020.03.17 15:44
  • 댓글 0

 

신흥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와 경상북도치과의사회(이하 대구ㆍ경북지부)에 감염 예방 물품을 기부했다.

이번에 기부한 물품은 D-Suction Cleaner 1,000개와 Face Shield 1,000개(소비자가 약 50,000,000원 상당)이며 각 지역 치과 의료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신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 경북지부 각 치과에서 안전하고 위생적인 진료를 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면서 “치과계뿐만 아니라 각계각층이 모두 힘을 합쳐 하루빨리 코로나19 사태를 이겨내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신흥이 이번에 기부한 물품인 D-Suction Cleaner는 환자 구강에 접촉돼 바이러스 감염 가능성이 높은 석션 라인을 청소하고 감염을 관리하는 세정제다. 유해성분 없이 세정에 필요한 성분으로만 구성됐다. 15분 만에 박테리아, 효모, 곰팡이, 바이러스 등을 살균할 수 있어 유니트체어 타구대와 석션 튜브 내부 침전물 세척과 냄새 제거에 효과적이다.

특히 세정 과정에서 거품이 발생하지 않고, 제품 마모가 없으며 오렌지 아로마향으로 사용자가 편안하게 석션 튜브를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원액 20mL가 1포 단위로 개별 포장돼 있어 편리하다.

Face Shield는 치과 진료 시 오염물질 또는 위험물질로부터 안면을 보호하는 기능성 제품으로, 마스크 공급 대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치협 감사단 “선거 중 부정행위 사법당국 고발” 요청
치협 감사단 “선거 중 부정행위 사법당국 고발” 요청
‘바로가이드’ 디지털 가이드 정점 찍어
‘바로가이드’ 디지털 가이드 정점 찍어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