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밀링머신 OneMill 4x “환자 적응증에 따른 다양한 소재 가공 가능”

오스템임플란트가 판매 중인 밀링머신 OneMill 4x가 오차폭을 최소화하여 임상의들로부터 인기다.

오스템은 꾸준한 실험을 통해 오차범위를 5µm 이하로 낮춰 현재까지 출시된 밀링머신 중 최고 수준의 가공 정밀도를 구현한다. 시멘트 갭 오차 비교에서도 5µm 이하의 결과를 나타냈다.

80µm로 CAD 설정값을 놓고 다른 제품들을 측정했을 때 A제품은 680µm, B제품은 450µm로 측정돼, 각각 오차폭이 600µm, 370µm로 기록됐다. 이처럼 오차폭이 크면 치과의사나 치과기공사의 후처리가 필수이며, 오차폭이 심한 경우에는 재작업에 가까울 정도로 후처리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반면 OneMill 4x는 가공 후 측정값이 85µm여서 보다 정밀한 보철물을 구현할 수 있다.

△ 시멘트 갭 차이를 비교한 실험에서 오스템 OneMill 4x(왼쪽)가 경쟁제품과 비교해 정밀한 결과를 보였다.

환자 적응증에 따른 다양한 재료 가공도 가능하다. 습식이나 건식 기공은 물론 Bur 상태를 체크하고 자동으로 교환하기 때문이다. 기존 제품들의 경우 밀링머신 특성에 맞춘 특정 재료들만 가공할 수 있었으나 OneMill 4x는 글라스, 하이브리드 세라믹, 지르코니아 등 다양한 소재를 적용한 재료 가공이 가능하다. 또 최대 3개 block을 세팅할 수 있으며 연속 가공이 가능해 시간도 단축할 수 있다.

Close Type인 기존 밀링머신들의 경우 해당 장비 보유가 필수이나, OneMill 4x는 Open Type이어서 각종 소프트웨어에 제한받지 않고 여러 STL 데이터를 활용해 손쉽게 가공할 수 있다.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이동이 편리해 좁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며 어디에서나 작업이 쉽다. 아울러 전면 LED 터치 스크린을 통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실시간으로 가공율과 가공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문의 070-4394-9674)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