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치 홍보부, 국민 구강 건강 위한 양치법 동영상 제작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이하 경치) 홍보부(김민희ㆍ신준세 홍보이사)가 양치법 영상을 제작해 국민 구강 건강 지킴이로 나섰다.

홍보부는 유튜브 채널, SNS 등 개인방송이 각광받는 현 시점에서 대다수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하자는 데 뜻을 모았으며, 수개월 전부터 이사회 및 홍보위원회 논의를 여러 차례 거친 끝에 양치법 영상을 제작하기로 결정했다.

경치 홍보부는 이번 영상 제작에 필요한 양치질 소품을 제공했으며, 김민희 홍보이사는 촬영 당일인 지난 1월 19일 현장에서 연기자에게 양치법을 알려주는 등 영상이 오류 없이 정확하게 만들어질 수 있도록 전문가 관점에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에 홍보부가 제작한 영상은 아동편, 성인편, 치실ㆍ치간칫솔 사용법 등 총 3개다.

아동편: '충치를 예방하는 어린이 양치법' (https://youtu.be/zfsF1FSlBYY)

성인편: '우리가 알아야 하는 치과의사의 양치법' (https://youtu.be/gIzlszxOBHY)

치실ㆍ치간칫솔 사용법: '깨끗한 양치질의 끝판왕, 치실과 치간칫솔' (https://youtu.be/2RVG8Xk3Ses)

먼저 아동편은 어린이가 양치를 좀 더 수월하게 할 수 있는 ‘폰즈법’을, 성인편은 성인 양치법 중 가장 많이 알려진 ‘변형 바스법’을 제시한다. 양치만으로 부족한 부분을 알려주는 ‘치실ㆍ치간칫솔 사용법’에서는 치실 길이에서부터 잡는 법, 치아 사이에 넣는 법, 주의사항까지 설명한다.

영상마다 양치법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게 설명이 추가됐으며 특히 칫솔과 구강 부분을 클로즈업하여 이해를 돕는다. 치실과 치간칫솔 사용법 또한 치아모형을 활용해 더욱더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했다.

홍보부는 영상을 유튜브에 게재 시 다양한 해시태그를 포함하여 영상 노출을 극대화하고, 누구나 검색하기 쉽도록 할 방침이다.

특히 영상은 경치 회원이면 누구나 다운받아 각 치과병ㆍ의원에서 사용할 수 있어, 내원 환자의 구강 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홍보부 측은 “지금까지 양치법과 관련한 영상이 많이 있었으나, 경치만의 고유한 양치법 영상이 없어 아쉬웠다”면서 “이번에 쉽고 재미있게 제작된 영상을 회원들이 진료 시나 구강검진 또는 치과주치의사업 등에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