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바이오텍 “30분 만에 완성되는 바로가이드의 핵심은 프리가이드”

△ 바로가이드 핵심 구성품 프리가이드

네오바이오텍이 지난해 출시한 신개념 디지털 가이드 ‘바로가이드’의 핵심 구성품인 프리가이드(PreGuide)가 진보된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개원가에서 주목받고 있다.

프리가이드는 광중합기로 간단히 굳힐 수 있는 특수 레진을 채운 인상채득용 트레이(Tray)로써, 치과에서 30분 이내로 서지컬 가이드 제작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제품 중 하나다.

임플란트 수술이 결정되면 레진이 채워져 있지 않은 테스트용 ‘트라이얼 트레이(Trial-Tray)’로 적당한 크기의 프리가이드를 선택한다. 가이드로 제작할 프리가이드를 선택한 후, 환자의 구강 인상을 채득한다. 광중합기로 레진을 굳힌 뒤 프리가이드를 바로가이드 전용 밀링기에 연결하면 10분 이내로 서지컬 가이드가 제작된다.

전용 밀링기로 제작된 프리가이드는 다시 환자 구강에 위치시켜 곧바로 임플란트 식립 가이드로 사용하면 된다. 인상 채득한 프리가이드를 그대로 가공해 수술용 가이드로 사용하므로 정확하다. 그뿐만 아니라 가이드 제작 시간이 단축돼 환자의 재방문 없이 빠르게 임플란트 식립 수술에 사용할 수 있다.

프리가이드는 광중합레진 인상재, 초박막 투명 멤브레인, 정합마커 등으로 구성됐다.

광중합 레진 인상재는 말랑한 형태의 고강도 레진으로, 구강을 인상채득하고 광중합기로 딱딱하게 굳힌 뒤에는 수술용 가이드 역할을 한다. 초박막 투명 멤브레인은 레진을 덮고 있는 얇은 막으로 언더컷을 방지하며, 정합 마커는 프리가이드를 물고 촬영한 CT데이터를 플래닝 소프트웨어에서 정합시킬 때 표시하는 마커로 사용된다.

프리가이드의 종류는 상악, 하악, 소구치, 대구치에 적절히 사용할 수 있도록 형태에 따라 총 6가지로 나뉜다.

네오바이오텍 관계자는 “바로가이드는 올해 1월 덴트포토 설문조사에서 가장 진보된 디지털 가이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그 핵심에는 프리가이드가 있다”며 “프리가이드 및 광중합 레진 소재를 강조했고, 나아가 다양한 임상케이스에 적용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