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위생/기공/업계
치과에서 ‘교정용 와이어’ 생산 가능해진다신흥, ‘Fixed Retainer Wire 벤딩 머신 Bender Ⅰ’ 세계 최초 출시
  • 전유경 기자
  • 승인 2020.04.08 15:41
  • 댓글 0

 

신흥이 세계 최초로 ‘Fixed Retainer Wire 벤딩 머신 BenderⅠ’(미국 YOAT社 제조, 이하 BenderⅠ)을 출시했다.

BenderⅠ은 치아 교정용 와이어를 생산하는 3D 디지털 장비로,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교정치과 현장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와이어 디자인부터 생산까지 가능하게 한다.

가장 큰 특징은 정교한 retainer wire bending 기능을 통해 현장에서 즉시 와이어를 제작할 수 있다는 점이다. 지금까지 많은 교정치과가 기공소에서 유지 장치를 공급받는 경우가 일반적이었으나, BenderⅠ을 사용하면 제작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현장에서 즉시 장치를 제작해 환자에게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스캔-디자인-출력 절차만 거치면 retainer wire를 생산할 수 있으며, 환자 구강을 스캔한 후 BenderⅠ의 전용 디자인 프로그램 FixR을 사용해 세부적인 사항을 모델링할 수 있다. 조작법도 간단해 스캔부터 디자인, 출력까지 최대 15분 내외면 된다.

디지털 장비다운 모던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은 물론 콤팩트한 사이즈로 진료실에 배치하기에도 좋다.

신흥 관계자는 “BenderⅠ은 디지털 시대에 변화하고 있는 교정치료 트렌드에 걸맞게 retainer wire를 생산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문의 080-840-2876)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최유성ㆍ전성원 회장단 임원진이 34대 집행부”
“최유성ㆍ전성원 회장단 임원진이 34대 집행부”
교정학회, 회원 안전 최우선으로 11월 국제학술대회 개최
교정학회, 회원 안전 최우선으로 11월 국제학술대회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