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위생/기공/업계
스마일재단, 지역별 장애인 구강 건강에 앞장서울특별시북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서울 북부지역 장애인 구강 건강 증진 위한 MOU 체결
  • 전유경 기자
  • 승인 2020.07.03 17:01
  • 댓글 0

 

스마일재단(이사장 김건일)이 지난달 25일 사무국에서 서울특별시북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센터장 이규범)와 장애인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측은 ▲장애인 치과진료비 지원 ▲서울 북부지역 장애인 구강진료 네트워크 사업 공유 ▲장애인 구강 교육 및 검진 사업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건일 이사장은 “스마일재단은 전국적으로 장애인 구강 건강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나, 지역에서 활동하는 북부센터와 같은 기관이 세밀하게 사례 관리를 해주고 장애인의 구강 건강에 관심을 둔다면 좀 더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이규범 센터장도 “현장에서 보니 많은 장애인이 치과 치료를 받고자 하는 욕구가 크며, 그 수요도 많은 것을 체감했다”며 “스마일재단처럼 전문적으로 장애인 구강 관리 활동을 하는 단체와 함께하게 돼 든든하다”고 화답했다.

한편 스마일재단은 이번 북부센터와의 MOU 외에도 장애인이 치과의료서비스를 받기 쉽게 하기 위해 지역별 장애인 치과봉사자 및 봉사단체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경기도, ‘치과주치의 온라인 서비스’ 제공
경기도, ‘치과주치의 온라인 서비스’ 제공
오스템 신규 TV 광고 방영 시작
오스템 신규 TV 광고 방영 시작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