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과계
치협, 라디오서 올바른 치아관리 상식 전파박종진 홍보이사, MBC라디오 <여성시대, 양희은ㆍ서경석입니다> 출연
  • 전유경 기자
  • 승인 2020.07.03 17:02
  • 댓글 0

 

대한치과의사협회(이하 치협) 박종진 홍보이사가 지난 1일 MBC 표준FM <여성시대, 양희은ㆍ서경석입니다>(이하 여성시대)에 출연, 치과 치료와 관련한 기본 상식 등 올바른 치아관리 상식을 전했다.

이날 방송은 보이는 라디오 생방송으로 진행됐으며, 박 홍보이사는 여성시대에서 다양한 분야의 주제로 전문가 상담을 진행하는 ‘열린 수요일’ 코너에 출연했다. “치의학 발달이 인간의 수명 연장에 큰 도움이 됐다”는 진행자의 말에 박 홍보이사는 “신라시대 왕의 호칭 중 하나인 ‘이사금’은 떡을 베어 물게 해서 잇자국, 즉 ‘이의금’이 많은 사람이 왕이 됐다는 얘기가 전해지고 있을 만큼 건강한 치아는 임금을 결정하는 데에도 매우 중요한 잣대가 됐다”고 예를 들며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박 홍보이사는 치과 치료 상담, 치아 모형을 통한 올바른 양치법, 치간칫솔과 치실 사용법, 임플란트와 틀니 치료 등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구강 건강 관리법 등을 자세히 설명하며 청취자의 이해를 도왔다.

치협은 이날 방송에서 실시간으로 SNS와 문자 등을 통해 들어온 치과 치료에 관한 청취자의 질문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질문을 데이터화해 향후 대국민 홍보에 활용하기로 했다.

또 라디오 방송 외에도 지상파 방송 출연 및 일간지 지면 등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국민이 올바른 치아 관리법을 숙지해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방침이다.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