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부터 2020년 신입회원에게 제공… 회원 치과 운영에 실질적 도움 주고자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한상욱, 이하 부산지부)가 하반기부터 신입 개원 회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험청구’ 서비스를 시행한다.

부산지부는 신입회원의 자긍심 및 소속감을 고취하고, 실질적인 치과 운영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보험청구 서비스 사업을 계획했다. 이미 지난 5월에 상반기 신입 개원 회원 4명을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시행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사무국ㆍ대행청구팀에서도 평가에 따라 부족한 부분에 관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하게 된 것이다.

찾아가는 보험청구 서비스는 ▲보험청구에 관련한 질의응답 ▲지표연동자율개선제도 안내 ▲치과별 청구프로그램에 따른 기본적인 청구양식 설정 ▲약간 명의 환자에 대한 청구 조언 등으로 구성돼있으며, 소요 시간은 2시간 이상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부산지부 보험위원회는 “요양급여 대행청구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했으며, 이로 인해 지부 가입에 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하기를 희망한다”면서 “지금은 신입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이지만, 추후 회원의 호응도에 따라 기존 회원까지 대상 확대를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본 서비스는 현재 2020년 신입회원부터 진행한다. 신규 입회 시 사무국에서 해당 사업을 안내하고, 회원 동의가 이루어질 경우 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