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방문 23만 명, 누적 판매 2만 3천 건 기록하며 온라인 전시의 새 패러다임 제시

신흥이 지난 6월 8일부터 DV mall(www.dvmall.co.kr)에서 진행한 덴탈비타민 온라인 치과기자재전시회 ‘Untact DV on World’가 지난 12일까지 5주간의 대장정을 마쳤다.

덴탈비타민은 2009년부터 현재까지 11년 동안 DV WORLD를 통해 치과 고객들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치과기자재전시회를 선보였다. 동시에 ‘재료를 선택하는 새로운 기준’ DV mall(구 덴탈이마트), ‘기분 좋은 행복 포인트’ DV POINT를 선보이는 등 디지털 시대에 맞는 온라인 플랫폼 구축에도 앞장서 왔다.

Untact DV on World는 덴탈비타민의 새로운 시도이자 도전이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전시회에 참여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덴탈비타민은 그동안 구축한 온라인 플랫폼 역량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언택트(Untact)’ 서비스인 온라인 전시회로 선보였다.

# 누적 방문 23만 명, 누적 판매 2만 3천 건 달성

Untact DV on World는 5주 동안 총 누적 방문자 약 23만 명, 누적 판매 약 2만 3천 건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특히, 온라인만의 특별한 프로모션과 할인 혜택 덕분에 오프라인 전시회 대비 높은 판매량을 올렸다.

Ni-Ti File ‘PROFA FILE GOLD’는 전시회 초기부터 붐을 일으키며 누적 판매 약 3,900개 이상을 달성해 Untact DV on World 최다 판매 제품으로 등극했다. 신흥이 자랑하는 글로벌 유치관 KIDS CROWN, KIDS GOLDEN CROWN 또한 도합 누적 판매 3,400건 이상을 기록하며 뒤를 이었다.

그 외에도 유니버셜 본딩제 ‘CLEARFIL S3(트라이S) BOND Universal’은 오픈 첫날에만 SIDEX 2019 대비 287% 높은 판매율을 보였다. Untact DV on World에서 첫선을 보인 인상전 처치제 ‘DryZ’는 출시되자마자 재고 수량이 완판돼 긴급 추가 발주를 진행하기도 했다.

# 이벤트 참여 횟수 37,424건, DV POINT 누적 적립 약 6억 2천만 점

이번 Untact DV on World는 전시 기간 내내 관람객이 열띤 호응을 보였다. 특히 오프라인 전시회에 관한 갈증이 있던 시기에 적합한 기획이었다는 평가가 대다수를 이루었다. 기존의 DV WORLD 방문을 통해 경험할 수 있던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Untact DV on World에서는 언박싱 영상, 웹툰, 카드뉴스 등 콘텐츠로 대신했다. 이를 통해 관람객은 단순히 제품만 구경하는 것이 아니라 체험하면서 온라인 전시회를 즐길 수 있었다.

또 관람객들은 출석 체크, O/X 퀴즈, 리뷰 댓글, 구매 혜택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DV POINT를 적립 받을 수 있었다. 각종 이벤트 참여 횟수는 37,424건에 달하며, 총 약 6억 2천만 점에 달하는 DV POINT가 적립됐다.

신흥 관계자는 “지난 5주 동안 Untact DV on World를 사랑해주신 고객 덕분에 온라인 전시회의 뉴노멀(New Normal)을 제시하며 새로운 가능성과 비전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언택트 시대에 맞는 창의적인 온라인 전시회와 풍성한 혜택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흥은 오는 20일부터 16주 동안 매주 프로모션 제품을 선보이는 'weekly DV on World'를 진행한다. weekly DV on World는 Untact DV on World의 축소 버전으로, 평소 인기가 높고 구매율이 높은 제품을 위주로 구성될 예정이다. (문의 1588-2809)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