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위생/기공/업계
교정으로 묻고 교합으로 답하다덴티스, 교정과 교합의 듀엣 세미나 개최
  • 전유경 기자
  • 승인 2020.07.21 11:06
  • 댓글 0

덴티스(대표이사 심기봉)가 오는 9월 5일, 서울영업본부 세미나실에서 ‘교정으로 묻고, 교합으로 답하다’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교정과 교합의 대표 연자인 백철호 원장(새이치과교정과치과의원)과 장원건 원장(마일스톤즈치과)이 나서, 떼려야 뗄 수 없는 교정과 교합의 임상적 상관관계를 체계적으로 밝힌다. 특히 각 분야의 임상전문가로서 서로의 강의에 화두를 던지고 답을 하며 경험을 공유하고 실전 노하우를 전수하는 토크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 (왼쪽부터) 백철호ㆍ장원건 원장

9월 5일 첫 강연을 시작으로 12월 19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백철호ㆍ장원건 원장은 오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채득한 핵심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달할 예정이다.

덴티스 측은 코로나19로 인해 이번 세미나를 철저한 방역을 기본으로 참가자의 안전을 고려해 준비한다고 밝혔으며 마스크, 손 소독제, 열 체크 및 방명록 작성 등 생활방역 수칙을 지키는 것은 물론 안전한 세미나 진행을 위해 강연장 방역도 시행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 교정 강연을 맡은 백 원장은 성장기 아동과 성인의 악정형적 치료와 TAD(Temporay Anchorage Device: 교정용 스크류)를 이용한 안모 개선 치료 방법을 자세히 소개한다. 또 다양한 교정장치를 활용한 투명교정과 설측교정에 관한 강의와 시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교합을 맡은 장 원장은 교정치료를 하는 치과의사가 이해해야 할 교합 이론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결과를 위해 진단을 어떻게 하고 평가할 것인지에 관해 강의한다. 교합을 고려한 교정치료를 통한 더 건강하고 아름다운 안모의 변화, 복합적인 치료가 필요한 협진 진료(Interdisciplinary Treatment)에 있어 교정치료의 역할과 그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또 교합 개선을 위한 투명교정의 적용과 효과적인 사용에 관해서도 이론과 임상으로 궁금증을 풀어나갈 계획이다.

덴티스 관계자는 “각 분야의 대표적인 임상가이자 연자인 두 원장의 전략적 교정과 교합 치료 노하우를 생생하게 들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참가 신청 및 세미나 정보는 GDIA Global 홈페이지(www.gdiaglobal.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문의 02-785-2804)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경기도, ‘치과주치의 온라인 서비스’ 제공
경기도, ‘치과주치의 온라인 서비스’ 제공
오스템 신규 TV 광고 방영 시작
오스템 신규 TV 광고 방영 시작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