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 통합 출결 확인 시스템 도입… 개인 QR코드 부여받아 강연장 및 전시장으로 바로 이동

경기도치과의사회가 오는 9월 5일, 6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0년 경기 국제 종합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전시회’(대회장 최유성, 이하 GAMEX 2020)를 앞두고 ‘QR코드 통합 출결 확인 시스템’을 도입해 학술대회 사전등록자 및 현장등록자의 안전과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GAMEX 2020 조직위원회(위원장 김영훈, 이하 조직위)는 지난 6월부터 여러 차례 회의를 통해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참가 회원 편의를 위해 등록처 시스템 간소화를 놓고 심도 있는 논의를 거친 바 있다.

QR코드 통합 출결 확인 시스템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은 물론, 기존에 등록처를 방문하여 명찰을 받기까지 줄을 서서 기다리는 불편함을 없애고 참석자 동선을 최소화하고자 도입됐다.

시스템 진행 순서는 다음과 같다. 먼저 GAMEX 2020 학술대회 사전등록자에게 개최 전날인 4일 개인 QR코드 접속 문자를 발송한 후, 등록자가 행사 개최일인 5일 문자 하단의 링크로 접속해 성명과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모바일 문진표를 작성하면 개인 QR코드가 생성된다. 이 QR코드를 강연장 입구에서 태그하면 출결 확인이 완료된다.(첫 스캔 기록이 출결 첫 시간으로 저장)

▲ 개인 QR코드 이미지 (예시)

현장등록자는 등록처에서 등록비를 결제하면 사전등록자와 마찬가지로 QR코드 접속 문자를 받을 수 있다. 문진표 역시 최초 등록 시에만 종이로 작성 후 둘째 날은 모바일 문진표를 사용하면 된다.

QR코드 접속 문자를 받지 못한 등록자를 위해 안내소도 운영된다. 안내소에서는 QR코드 접속 문자 재발송 및 수신 불가자를 위한 QR코드 출력 프린터를 설치할 예정이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등록자도 QR코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소에서 명함크기의 QR코드를 제공한다. 단 출력된 QR코드는 대리 사용을 막기 위해 이름, 면허번호, 휴대폰번호와 함께 출력된다.

QR코드로 강연장 출결 확인뿐만 아니라 도시락 대신 제공되는 신세계백화점 상품권(2만 원권), 전시장 상품권(5만 원), 주차권 구입, 방역키트 수령 등도 즉시 확인받을 수 있다. 조직위는 참가자가 상품권 및 방역키트 수령과 주차권 구매에 어려움이 없도록 수령처를 현장 곳곳에 배치할 예정이다. (주차권은 신용카드 결제는 불가하며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또는 현금으로 구매 가능)

참석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반드시 KF94마스크를 착용하고 현장을 방문해야 입장이 가능하며 방역키트, 상품권 등도 수령할 수 있다.

GAMEX 2020 사전등록은 오는 8월 20일까지 GAMEX 홈페이지(gamex.kr/research/preregister#open) 또는 DV mall(www.dentalemart.co.kr/event/gamex2020/regist.html)에서 하면 된다. DV mall 등록 시 DV POINT 1만 점 증정, DV BOOK 자동 사전신청과 함께 플로어블 레진(BEAUTIFIL FLOW / 1pkg)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올해에도 사전등록자를 대상으로 한 경품 추첨도 있을 예정이다. 경품은 순금 한 냥, LG 스타일러, 갤럭시 노트, 다이슨 에어랩, 백화점 상품권(10만 원) 등이 마련됐다.

조직위는 코로나19 상황을 예의 주시하여 GAMEX 2020을 취소할 경우 등록비를 전액 환불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