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II, 30기 최소침습 임플란트 연수회로 MagiCore 원리 이해 도와

AMII(최소침습임플란트학회 Academy of Minimally Invasive Implantology)가 지난 11일, 12일 양일간 MagiCore의 핵심 내용을 한자리에서 다루는 ‘최소침습 임플란트 연수회 30기’ 1, 2회 차를 AMII 수원임상교육원에서 진행했다.

부산임상교육원에서 있었던 29기 연수회에 이은 이번 연수회는 민승기 교육원장(민승기V라인치과)을 비롯해 이은택 원장(고구려치과), 길대현 원장(서울금플란트치과), 강믿음 원장(서울믿음치과), 박재완 원장(박치과), 임세호 원장(연세호치과) 등이 연자로 나서 열띤 강연을 펼쳤다.

본 연수회는 최소침습에 최적화된 MagiCore를 이용해 골 폭이 좁거나 잔존 치조골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에도 Minimally Invasive Surgery가 가능하도록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1회차에는 △Minimally Invasive Implant Treatment란? △뼈와 치은 중심의 임플란트 시스템 MagiCore △MagiCore 개발 원리 △MagiCore 선택과 식립 방법 등을 주제로, 최소절개를 기본으로 하여 골이식 등 이식재의 사용을 최소화하는 목적의 MagiCore 개발 원리에 관한 심층 강의를 진행했다.

2회 차에는 △MagiCore의 치주적/보철적 장점 △MagiCore의 보철 치료 방법 및 임상 case 등 연자들이 수년간 임상경험을 통해 익힌 Case review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했다.

특히 MagiCore의 Cuff 및 직경 선택과 식립구 형성 등을 임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습 모형을 활용한 핸즈온 실습 위주의 교육을 시행해 수강생의 이해를 도왔다.

AMII 관계자는 “본 연수회를 통해 수강생들의 MagiCore 원리 이해를 도와 임상에서 성공적으로 식립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해, 임상에서 바로 활용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AMII는 매월 정기적으로 최소침습 임플란트 연수회와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등록 문의 및 전체 일정은 AMII 홈페이지(www.amiikorea.world)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