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과 북미에서 검증받은 기술력으로 국내 임상가들도 호평

메가젠임플란트(대표이사 박광범)가 출시한 ‘Densah Bur’가 국내 출시 이후 임상가들에게 꾸준한 호평을 받고 있다.

Densah Bur는 유럽은 물론 북미 치과의사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으로, 상악 Sinus 시술과 좁은 골폭에서 최대 효과를 보인다. 또 Osseodensification effect를 이용해 자가골의 손실 없이 D4 Bone을 D2 Bone으로 만들어 완성도 높은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하다.

시계 방향(CW)에서는 정밀한 Bone Cutting이 가능하고, 반시계 방향(CCW)에서는 Osseodensification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기존에 서지컬 드릴과 달리, 반시계 방향 회전 시 드릴에 의해 절삭된 잔존골이 잇몸뼈 내부에 유지돼 D4 Bone에서 골밀도를 높여 임플란트 고정력을 높여주는 효과를 나타낸다.

Spring Back 효과로 기존 뼈보다 더 빠르게 회귀해 식립 즉시 뛰어난 초기 고정력과 BIC를 증가해 골융합을 촉진한다. 특히 D4 Bone에서 Immediate Loading이 가능하도록 충분한 ISQ 값이 확보돼 위험 요소가 있는 Under Drilling이 필요 없다.

골폭이 좁은 케이스에서도 Ridge 두께를 보존함과 동시에 임플란트 주변에 응축된 자가골층을 만들어 임플란트 고정력은 물론 성공률까지도 향상시킨다. Osseodensification을 통한 Ridge Expansion 기술은 Ridge 두께를 확장해 Ridge Split 없이도 3mm Ridge에 4.2mm 픽스처 식립이 가능하다.

또한 상악 Sinus 시술에서 Bur가 뼈를 밀면서 전진해 멤브레인의 손상에 관한 우려도 낮추었다. 다른 서지컬 드릴과 비교해도 자가골의 손실이 훨씬 낮아, 자가골을 이용한 수술 시 최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1개의 키트로 전 세계 모든 임플란트 시스템에 대응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아 기존 유럽과 북미 시장을 넘어 아시아, 남미, 중동, 아프리카까지 확장세를 보이고 있다.

메가젠 관계자는 “Densah Bur와 관련해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된 무료 세미나를 꾸준히 개최하고 있다”며 “이론 강의로는 시술 영상과 해외 논문을 바탕으로 Densah Bur 사용법과 장점, 주의사항 등을 설명하며 실습 강의로는 일반 드릴링과 Densah Bur 드릴링 및 임플란트 식립 데모 실습을 진행해 임상가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