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바이오텍, 좁은 골폭에 임플란트 식립 시 술자와 환자 부담 더는 솔루션 키트 ‘Neo Ridge Wider Kit’ 인기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의 Ridge Wider Kit가 출시 3년 만에 치과 병ㆍ의원 1,000여 곳 이상에서 판매되며 Narrow Ridge와 같은 좁은 골폭에서의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했다.

Narrow Ridge와 같은 좁은 골폭의 경우, Ridge Splitting은 GBR 시술보다 쉽고 경제적으로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하여 개원가에서 선호한다.

Ridge Wider Kit의 Safe Disk는 이런 Ridge Splitting 시술에 최적화된 메인 구성품이다. 이중 Saw Type은 톱니 모양의 날이 있어 절삭력이 높아 숙련된 시술자에게 적합하다. Non-Saw Type은 톱니 모양 날은 없지만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

수직 절개의 깊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디스크 크기는 Ø7.0 / Ø10.0 / Ø13.0 등 3가지로 나뉘어있다. Safe Cover는 일체형이라 환자 구강 내 상처가 생기지 않으며 탈착하는 번거로움도 없다.

Ridge Wider Kit는 Ridge Splitting 시술에 필요한 도구가 모두 포함돼 있어 Kit만 구매하면 별도로 제품을 구매할 필요 없어 바로 시술이 가능하다.

△ (왼쪽) Safe Disk, (오른쪽) Bone Expander

시술 시 Safe Disk로 Bone Chisel을 진행하고, Expansion Drill(Tap Drill)을 이용해 순차적으로 Bone Expansion 함으로써 Bone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 갈라진 Bone을 Buccal과 Lingual 양옆으로 공간을 확장해 환자가 고통을 느끼는 Malleting 과정 없이 Ridge Splitting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또 최소한의 골 삭제를 통한 골의 탄성력 유지, 골 형성에 유리한 Ridge Split 방식으로 초기 고정력을 높인다.

네오바이오텍 관계자는 “Ridge Wider Kit는 시술이 어려운 좁은 골폭에 임플란트를 심을 때 환자와 의사 모두의 부담을 덜기 위한 솔루션”이라며 “네오의 Kit들은 시술이 어려운 곳에 사용했을 때 더 진가를 발휘한다”라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