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이상훈 회장, 29일 김상희 국회 부의장과 면담서 연구원 설립 당위성과 기대효과 등 강조

대한치과의사협회(이하 치협) 이상훈 회장이 지난 29일 김상희 국회 부의장을 방문,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의 당위성과 기대효과 등을 설명하며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이날 면담에서 이 회장은 “의과의 경우 국가에서 설립한 연구기관이 5개나 되고, 한의과에도 2개가 있는데 치과계에만 관련 연구기관이 없다”며 “지난 국회 회기에도 치의학연구원 관련 법안이 6개나 상정될 정도였으나 결실을 보지는 못했다”고 안타까움을 토로했다.

이어 치과 임플란트를 예로 들며 “우리나라 전체 의료기기 시장에서 임플란트가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수출 분야에서도 임플란트가 2위로 매년 20%씩 성장하고 있다”며 “지원만 제대로 받는다면 전 세계인의 구강에 국산 임플란트를 갖는 날이 반드시 올 것”이라고 강조하며 치과 산업에 관한 체계적인 지원과 육성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이에 김상희 부의장은 “제가 적극적으로 열심히 돕겠다”며 “치협도 연구원 설립을 위해 더 열심히 뛰어달라”고 화답했다.

한편 김상희 부의장은 4선 의원으로, 1948년 제헌국회 이후 무려 73년 만에 탄생한 첫 여성 국회 부의장이다. 특히 김 부의장은 지난 7월 22일 국회 대정부 질문에서 여성으로는 헌정사상 처음으로 의사봉을 잡기도 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