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위생/기공/업계
SID 2020, Live Surgery부터 GBR 토론까지Live Surgery서 조인우 교수 ‘임플란트 제거 후 즉시 식립’ 선보일 예정
  • 전유경 기자
  • 승인 2020.08.03 17:27
  • 댓글 0

 

신흥이 오는 8월 30일 서울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임플란트 국제 심포지엄 ‘SHINHUNG IMPLANT DENTISTRY 2020’(이하 SID 2020)을 개최한다.

‘Update 2020 – 업데이트된 치료계획 수립 기준과 술식을 재배포한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SID 2020은 보철, 수술로 나뉘어 진행되는 오전 섹션에 이어 오후에는 Live Surgery와 통합 강연으로 기대를 모은다.

  △ 조인우 교수

특히 이번 Live Surgery는 지난 3년간 집도를 담당한 김현종 SID 2020 조직위원장을 대신해 조인우 교수(단국대치과병원)가 맡는다. 조 교수는 ‘임플란트 제거 후 즉시 식립’을 주제로 수술을 진행하며, 수술 후에는 토론도 진행한다.

조 교수는 “적절한 증례를 찾기가 쉽지 않아 단 한 명 후보 환자를 대상으로 수술을 진행한다”며 “이전에 라이브 서저리를 맡았던 김 조직위원장보다 경험이 적지만, 100명의 임상가가 있다면 100가지 수술 방법이 있다고 생각하므로 그러한 차이를 보여주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통합 강의에서는 국내 GBR의 대가들이 펼치는 토론의 장이 열린다. ‘Art of GBR: Patient-driven protocol – 결손부 형태와 연조직 상태에 따른 치료 전략’을 주제로 한 강의에는 김도영 원장(김&전치과의원)과 오상윤 원장(아크로치과)이 연자로 나선다.

먼저 김도영 원장은 ‘치조골 증대술에서의 새로운 물결’을 주제로 연단에 선다. 치조골결손부 골증대술은 환자에게 비친화적인 술식으로, 수술 후 부종과 통증 외에도 다양한 합병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흔하다. 김 원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좀 더 환자 친화적인 치조골 증대술 방식과 수술 성공의 조건에 관해 설명하여 GBR의 새로운 시대 기준을 제시할 예정이다.

SID 2020 사전등록은 DV mall(www.dvmall.co.kr)에서 하면 되며 사전등록비는 7만 원이다. 이번 SID에서 모인 등록비는 (재)신흥연송학술재단을 통해 전국 치과대학에 기부된다. (문의 080-819-2261)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시흥서울대치과병원 설립 추진 위한 MOU 체결
시흥서울대치과병원 설립 추진 위한 MOU 체결
오스템, 김진 교수 대전 ‘Basic Master Course’ 개강
오스템, 김진 교수 대전 ‘Basic Master Course’ 개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