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과계
치주과학회, 나이벡과 JPIS 우수논문상 지원 위한 MOU 체결치주과학회 공식 학술지 『JPIS』 위상 제고 위해
  • 전유경 기자
  • 승인 2020.08.07 11:16
  • 댓글 0

   △ 치주과학회 구영 회장(왼쪽)과 나이벡 정종평 대표이사

 

대한치주과학회(회장 구영, 이하 치주과학회)가 지난 4일 (주)나이벡(대표이사 정종평)과 ‘나이벡 JPIS 우수논문상’ 지원에 관한 MOU를 맺었다.

나이벡 서울지사에서 이루어진 이번 MOU는 치주과학회가 학문 발전 및 학회 공식학술지인 『JPIS』(Journal of Periodontal and Implant Science)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됐다.

치주과학회는 학회 창립 60주년을 맞아 ‘나이벡 JPIS 우수논문상’을 제정했으며, 오는 11월 7일, 8일 양일간 개최 예정인 종합학술대회에서 첫 시상을 할 예정이다. 본 상은 수상년도 전 해에 『JPIS』에 게재된 국내 논문 중 우수 논문을 선정, 300만 원 상금과 함께 상패를 수여한다.

이번 협약식에서 구영 회장은 “『JPIS』는 올해 등재학술지 영향력 지수(impact factor) 평가에서 국내 치의학 SCIE 저널 중 최고로 높은 1.847점을 받아, 처음으로 치과계 국제학술지 전체 상위 50%(Q2) 이내 그룹에 속했다”면서 “이번 우수논문상 제정을 계기로 이른 시일 이내에 상위 25%(Q1) 그룹에 진입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에 정종평 대표이사(치주과학회 고문)는 “MOU를 계기로 두 기관 간에 협력 연구뿐만 아니라, 산-학-병-학회의 긴밀한 협조로 우리나라 치과의료산업에도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라며 “『JPIS』가 세계 치주 학문의 학술교류의 중심에 우뚝 설 때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한편 나이벡은 서울대치과대학 소재의 한국연구재단 지정 우수연구센터(ERC)의 연구 결과를 상용화하고, 국가 지원 결실을 사회에 환원한다는 목적에 따라 지난 2004년 설립된 펩타이드융복합 치료기술 전문기업이다. 다양한 생리활성 생체 재료, 골이식 소재, 치주염 치료제 개발로 스트라우만 등의 글로벌 의료기기 업체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시흥서울대치과병원 설립 추진 위한 MOU 체결
시흥서울대치과병원 설립 추진 위한 MOU 체결
오스템, 김진 교수 대전 ‘Basic Master Course’ 개강
오스템, 김진 교수 대전 ‘Basic Master Course’ 개강
여백
Back to Top